광명도서관 "주말 '도토리 프로젝트' 운영" 등[광명소식]

문영호 기자 2024. 3. 24. 11: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광명시 광명도서관이 개관 20주년을 맞아 독서문화프로그램 '도토리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도토리는 '도서관에서 토요일에 우리 만나요'의 줄임말로 이번 프로그램은 주말인 토요일에 도서관에서 온 가족이 여가를 함께할 수 있는 가족문화 예술공연(4회)과 가족과 책 읽는 토요일(2회)로 구성했다.

경기 광명시 연서도서관은 5월부터 12월까지 광명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도서관 견학·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명=뉴시스] 광명도서관 도토리 프로젝트 디지털 홍보자료. (사진=광명시 제공) 2024.03.24. photo@newsis.com


[광명=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광명시 광명도서관이 개관 20주년을 맞아 독서문화프로그램 '도토리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도토리는 '도서관에서 토요일에 우리 만나요'의 줄임말로 이번 프로그램은 주말인 토요일에 도서관에서 온 가족이 여가를 함께할 수 있는 가족문화 예술공연(4회)과 가족과 책 읽는 토요일(2회)로 구성했다.

가족문화예술공연은 ▲'심퉁이의 꿈 속 나라'(4월20일) ▲종이회전극 '먹보쟁이 점'(5월18일) ▲가족뮤지컬 '해와 달이 된 오누이'(10월19일) ▲가족뮤지컬 '마법에 걸린 개구리 왕자'(11월16일) 등이다.

강연은 ▲그림책 '거짓말이 뿡뿡, 고무장갑!' 유설화 작가 강연(6월15일) ▲그림책 '휘뚜루는 1학년' 윤정 작가 강연(10월12일)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광명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뉴시스] 연서도서관 견학체험프로그램 신청 안내 자료. (사진=광명시 제공) 2024.03.24. photo@newsis.com


◇연서도서관, 우리동네 도서관에서 함께하는 생애 첫 독서교육

경기 광명시 연서도서관은 5월부터 12월까지 광명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도서관 견학·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견학·체험 프로그램은 ▲인솔 교사 지도하에 도서관 자료로 자율독서하는 '도서 자유열람' ▲둘째·넷째주 화·목요일에 독서 전문 강사와 함께 그림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진행하는 '영유아 북 스토리텔링' ▲동화구연 재능기부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첫째·셋째주 목요일에 진행하는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동화읽기'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연서도서관 어린이 자료실과 이야기방에서 진행된다.

매월 1일 다음 달 프로그램에 대한 사전 신청을 받으며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거나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연서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광명=뉴시스] 광명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올해 1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 접수

경기 광명시는 29일 오후 6시까지 올해 1분기(1~3월) 청년기본소득을 신청받는다.

1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 대상은 1999년 1월2일~2000년 1월1일 출생한 사람이다. 경기도에 최근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거나, 합산 10년 이상 거주해야 한다.

특히 1999년 1월2일~4월1일 사이 출생했다면 이번에 마지막으로 청년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다.

소득이나 취업 여부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지난 분기 신청 대상자 중에서 신청하지 못했던 청년도 24세가 유지되는 분기 내에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돼 있다면 이번 신청 기간에 소급해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에서 회원가입 후에 가능하다. 기존신청자 중 자동신청에 동의한 청년은 별도로 신청할 필요 없지만 개인정보 등 변경 사항이 있으면 신청 기간 안에 정보를 수정해야 한다.

시는 신청자의 연령과 거주기간 등을 확인한 후 다음달 20일 광명사랑화폐로 청년기본소득을 지급할 예정이다. 청년기본소득은 분기별로 25만 원이 지급되며 인당 최대 1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광명시 콜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