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저격 신상 산뜻하게 기분전환해 봄·봄·봄

정슬기 기자(seulgi@mk.co.kr) 2024. 3. 20. 16: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통가 봄맞이 이벤트 풍성
제철 봄나물부터
달콤 디저트까지
'3월의 맛'에 빠져볼까
공기청정기·태블릿·냉장고등
롯데하이마트 최대 50% 할인
홈쇼핑, 봄 재킷·스카프 선봬

이마트의 즉석조리코너 '키친델리'는 봄 신상품 14종을 출시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달 이마트 가격파격 상품인 '두마리 옛날통닭'은 바삭하게 튀긴 국내산 계육 2마리를 9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달 한 달간 50만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방풍나물김밥, 미나리회덮밥, 참숭어초밥 등도 선보였다. 제철인 향긋한 봄나물과 숭어를 활용한 제품들이다.

이색 치킨 메뉴로는 봄철 나들이객이나 야외활동객을 공략하고 있다. 치킨 모양의 용기에 안심텐더와 윙봉, 근위 튀김, 양념닭발 등을 넣은 '치킨플래터'와 닭껍질 튀김, 근위 튀김, 닭발 튀김 등을 넣은 '닭 특수부위 3종' 등이 준비되어 있다. 휴게소 인기 메뉴를 구현한 '허브통살바꼬치'는 개당 가격이 휴게소 대비 약 30% 저렴하다.

와사비맛 아이스크림 '다이노소어 에그'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달 서울 강남 도곡동에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를 새로 열었는데, 이곳이 '디저트 성지'로 떠오르고 있다. 여기서는 생와사비가 들어간 '와사비' 플레이버, 워크샵의 시그니처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실험적이고 창조적인 제품들을 맛볼 수 있다. 워크샵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케이크는 매장에서 셰프가 직접 아이스크림부터 장식까지 만들어준다. 소량 생산하는데 오픈 첫 주에는 연일 매진되곤 했다. 대용량인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부담스러워하는 고객들을 위한 미니사이즈의 케이크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hy는 봄맞이 '정기구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주력 제품인 발효유, 우유 외에도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여러 구독형 제품을 내놓은 것이다. 식사대용식 라인업도 일본식 샌드위치와 샐러드, 손질과일 등 80여 종으로 확장했다.

hy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발효유, 우유 등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 정기배송 신청 시 20% 할인해준다.

오뚜기는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오뚜기 제품'이라는 주제로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접수를 하고 있다. 일반, 청소년, 어린이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진행하며, 상금 규모는 2700만원이다. 접수는 오는 29일 오후 5시까지로,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해진 규격과 형식에 맞춘 작품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오뚜기는 "오뚜기 제품이 감성적이고 매력적인 일러스트레이션과 만나 소비자 일상에서 함께하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의 고기 조합. 농심

농심은 지난 2월 한정판으로 출시한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배홍동쫄쫄면보다 3배 매운맛을 자랑한다. 강렬한 매운맛에 도전하는 모습을 공유하며 취향을 알리고, 어울리는 조합을 찾아 새롭게 즐기는 방식이 SNS에서 공유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삼겹살, 차돌박이 등 다양한 육류와 함께 즐기는 모습이 눈길을 끌고 있다고 농심 측은 전했다.

봄기운이 완연해지면서 유통업체들이 고객들을 끌어모으기 위해 봄맞이 할인 행사를 열거나 신상품을 출시하는 등 잇달아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이번 컨슈머저널은 이사나 신학기를 대비하는 이들부터 봄철 야외 나들이를 준비하는 이들까지 관심 가질 수 있는 이벤트를 모아 정리했다.

우선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말까지 최대 50% 할인해주는 '어메이징 특가템' 행사를 진행한다. 봄철 미세먼지 관리를 위한 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부터 냉장고 같은 이사 및 혼수 가전, 노트북 등 신학기 IT가전 등 이달 수요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건조기·의류관리기·공기청정기 등 클린가전은 봄철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3월부터 수요가 크게 늘어나곤 한다. 이들을 롯데하이마트에서 구매하면 최대 20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학생들에게 수요가 높은 노트북, 태블릿, 키보드, 헤드셋 등 신학기 IT가전의 경우 최대 50%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이사·혼수 시즌을 맞아 냉장고·에어컨·주방가전 등은 최대 30% 할인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나 LG전자 '오브제컬렉션 4도어 냉장고' 등 대형 가전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30만원 모바일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캐주얼 브랜드 '블루핏' 제품. 신세계라이브쇼핑

홈쇼핑 업계는 패션 신상품으로 고객들을 유인하고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이 단독 판매하는 캐주얼 브랜드 '블루핏'은 이번 봄·여름 시즌 보이핏 재킷과 실크 스카프, 라운드넥 카디건 등 20여 개의 다양한 품목을 선보였다. 지난해 3월 시작해 1주년을 맞은 블루핏은 데님, 팬츠, 가죽 재킷, 무스탕 등의 아이템을 여행과 도전 콘셉트로 재해석해 독특한 스타일링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서아랑 쇼핑호스트와 호흡을 맞춰 토털 코디네이션을 선보였는데, 평균 50만명의 고객이 방송을 시청하며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블루핏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다음에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10%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정슬기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