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즈, 서재 인테리어 완성하는 퍼포먼스공학 의자

이덕연 기자 2024. 3. 20. 09: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디즈가 인체 공학 설계를 적용해 다양한 자세, 움직임, 작업 상황에도 언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퍼포먼스 공학' 의자 'T90'을 개발했다.

정교한 설계로 이용자가 모니터, 태블릿 PC, 디지털 펜, 스마트폰 등 각기 다른 디바이스를 사용하면서 움직임을 바꿀 때도 자세를 편안하게 뒷받침해준다.

또 프레임이 신체에 닿지 않도록 쿠션감을 정교하게 설계해 신체 피로도를 낮추고 다양한 체형과 자세에 맞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디즈
시디즈가 인체 공학 설계를 적용해 만든 ‘T90'. 세련미를 갖춰 다양한 서재 인터리어에 어울린다. 사진 제공=시디즈
[서울경제]

시디즈가 인체 공학 설계를 적용해 다양한 자세, 움직임, 작업 상황에도 언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퍼포먼스 공학’ 의자 ‘T90’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다양한 서재 인테리어에 두루 어울릴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시디즈 T90은 등판 포스트에 인체 허리 라인을 본 뜬 유연한 곡선을 적용했다. 사용자의 허리를 잘 지지해줄 뿐만 아니라 제품의 전체적인 인상을 부드럽게 만든다. 특히 알루미늄 도금 처리 기법으로 세련미를 극대화했고 어떤 공간에서도 잘 어울리는 그레이와 블랙 컬러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제품은 기존 인체 공학에서 한 발 더 나아간 퍼포먼스 공학 관점으로 설계했다. 다양한 작업 상황, 자세, 움직임에도 흔들림 없는 편안함을 제공한다. 정교한 설계로 이용자가 모니터, 태블릿 PC, 디지털 펜, 스마트폰 등 각기 다른 디바이스를 사용하면서 움직임을 바꿀 때도 자세를 편안하게 뒷받침해준다. 특허 받은 퍼펙트 피팅 럼버서포트와 얼티밋 싱크 틸트와의 결합은 허리와 등판 사이의 간격 없이 완벽하게 밀착시켜 편안함을 제공한다. 파노라마 4D 팔걸이는 넓은 조절 범위를 지원해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따라 계속 바뀌는 자세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시디즈는 T90에 틸팅 기능을 제공해 기울기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게 했다. 팔걸이 패드에는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를 적용해 텐션감을 더했고 헤드레스트는 120도까지 기울일 수 있게 해 사용자 신장과 상황에 따라 편하게 쓸 수 있도록 했다. 또 프레임이 신체에 닿지 않도록 쿠션감을 정교하게 설계해 신체 피로도를 낮추고 다양한 체형과 자세에 맞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