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2024. 3. 20. 07: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의대 증원 배분 발표…빅5 교수 전원 사직 정부가 의대 증원 인원 2천 명의 대학별 배분 결과를 오늘 발표합니다. 성균관대 의대 교수들이 사직에 동참하기로 하면서 이른바 빅5 병원 의대 교수들 모두 사직서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 "사천 논란, 이상한 프레임"…박용진 고배 위성정당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 공천을 놓고 사천 논란이 일자 한동훈 위원장이 이상한 프레임이라고 일축했습니다. 민주당 서울 강북을 지역 경선에선 현역인 박용진 의원이 결국 고배를 마셨습니다.

▶ 후진 차량 식당 덮쳐…'건조한 날씨' 곳곳 산불 광주에서 후진하던 차량이 식당을 덮쳐 2명이 다쳤습니다.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 탓에 전국 곳곳에서 산불도 이어졌습니다.

▶ 홍콩판 국가보안법 통과…"폐쇄 가속화 할 것" 홍콩 의회가 반역·내란에 대해 최고 종신형을 선고하는 이른바 홍콩판 국가보안법을 통과시켰습니다. 미 국무부는 "홍콩의 폐쇄를 가속화할 가능성이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 '춘분' 체감온도 영하권…내일까지 꽃샘추위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는 절기상 춘분인 오늘 찬 바람이 불면서 출근길 체감온도가 영하권에 머물겠습니다. 이번 꽃샘추위는 내일 아침까지 이어진 뒤 점차 풀릴 전망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