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노인일자리센터, ‘신규 일자리 시범 사업’ 등 담은 성과보고서 발간

이정민 기자 2024. 3. 19. 18:28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2023년 성과보고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제공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19일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2023년 성과보고서’를 발간,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경기도시니어클럽협회 등 도내 유관기관 총 75곳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번째 발간된 이번 성과보고서에는 지난해 센터가 추진했던 신규 일자리 시범 사업, HACCP 인증 지원사업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 현장 상황뿐만 아니라 사업 추진 과정 등 업무 실무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도 담겨 있다. 이번 보고서는 센터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센터는 도내 195개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신규 일자리 시범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민간 분야 노인 일자리 지원을 통해 이와 관련한 시장형 사업단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을 이어갈 방침이다.

김재기 센터장은 “노인이 증가하면서 일자리도 늘어나는 만큼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을 지원하는 센터의 중요성도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에 적극적인 대처하기 위해 센터는 실제 적용할 수 있는 기술과 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을 실시해 역량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jmpuhaha@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