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5월 출시… "글로벌 흥행 자신"

이재현 기자 2024. 3. 19. 13: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툰 '나혼렙' IP 활용 액션 RPG 게임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에서도
넷마블은 19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IP기반 최초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조신화 넷마블 사업그룹장, 권영식 넷마블·넷마블네오 대표, 김준성 넷마블네오 개발총괄 본부장, 진성건 넷마블네오 개발PD/사진=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의 글로벌 지식재산권(IP) 팬들에게는 주인공 성진우가 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팬층에겐 화려하고 시원한 손맛 선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19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개최된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미디어 쇼케이스 환영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행사에는 권영식 대표를 비롯해 조신화 사업그룹장, 김준성 넷마블네오 개발총괄 본부장, 진성건 개발 PD가 참석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핵심 게임 요소 및 향후 사업 운영 전략 등을 소개했다.

권영식 대표는 "개발사 넷마블네오는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크로스월즈',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 다양한 IP를 기반으로 여러 장르의 게임을 선보이며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며 "개발력을 기반으로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 IP의 원작 감성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액션 RPG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전 세계 누적 조회 수 142억회를 기록한 글로벌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IP로 처음 제작되는 게임이다. 원작 웹툰은 올해 초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돼 넷플릭스 등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호응을 받고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이용자가 원작의 주인공인 성진우가 돼 게이트를 공략하는 싱글 플레이 액션 RPG다. 고퀄리티의 원작 구현과 스타일리시한 전투 액션이 강점이다. 이용자는 '스토리 모드'에서 성진우가 되어 세계관 내 유일하게 레벨업을 하는 존재다. 강한 헌터로 성장하고 그림자 군주로 각성하는 등 원작의 스토리 라인을 경험할 수 있다.

웹툰의 원작 분위기와 재미도 극대화했다. 웹툰 원작의 장면을 동적으로 구현한 '웹툰 이미지 컷신'과 3D 모델링을 통해 웹툰의 배경 및 인물을 구현한 '시네마틱 컷씬' 등은 게임의 핵심 요소다.

넷마블은 특히 전투 액션에 많은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게임 속 성진우는 다양한 무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전투 방식이 달라져 이용자가 선호하는 스타일에 따라 플레이 할 수 있다. '스킬룬'을 통해 새로운 스킬을 획득하는 원작의 설정을 가져왔으며 장착하는 종류에 따라 액션과 효과가 크게 변화한다.

이 밖에도 ▲극한회피 ▲QTE스킬 ▲그림자 군단을 활용한 전투 ▲다양한 헌터와 함께 하는 연계 플레이 등을 바탕으로 직접 조작하는 재미와 차별화된 전투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오는 5월 출시할 예정이며 모바일과 PC 크로스플랫폼으로 서비스한다. 연내 중 스팀 플랫폼까지 확장하고 콘솔 출시도 고려한단 설명이다. 권 대표는 "콘솔까지 출시하는 것이 베스트라 생각해 준비는 하고 있다"며 "스팀 확장 이후 콘솔 버전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했다.

글로벌 출시 전인 오는 21일부터는 태국과 캐나다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를 통해 최종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점검한다. IP 팬층에 대한 분포와 액션 RPG장르의 유저풀을 고려해 테스트 지역을 골랐다는 설명이다.

조신화 사업그룹장은 "한국은 물론 애니메이션이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 북미와 일본 시장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수치적인 기대 성과보다 팬층을 보유한 IP인만큼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것도 더 큰 가치의 목표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이날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공식 브랜드 사이트 등을 통해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사전등록시 인게임에서 활용가능한 '성진우의 시크한 블랙 슈트 코스튬'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권 대표는 "게임이 5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하면 매출에 바로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며 "준비 중인 여러 기대작을 통해 올해 상반기 안에는 흑자전환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재현 기자 jhyunee@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