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 45% 향상에 8K 지원까지…PS5 프로 출시설 또 나왔다

이학범 2024. 3. 18. 12:3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스테이션5의 후속 모델이 올 겨울 출시된다는 소식에 게임 이용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해외 게임 전문 매체 인사이더 게이밍은 17일(미국 현지 시각)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의 후속 모델 PS5 프로를 올 해 말 출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인사이더 게이밍은 소니 내부 소식통을 통해 관련 정보를 입수했다고 밝혔으며, PS5 프로의 상세 사양 및 성능도 함께 소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PS5 프로는 시스템 메모리가 기존 PS5의 448GB/s 메모리 대역폭에서 576GB/s로 약 28% 확장된다. 또한 그래픽 카드 성능 개선으로 렌더링 속도가 45% 가량 빨라지고 레이 트레이싱 성능도 2~3배 향상되며, 향후 SDK 버전을 통해 최대 8K 해상도가 지원될 예정이다.

PS5 프로가 기존 PS5 대비 높은 성능을 갖췄다는 소식에 이용자들은 높은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이용자들은 각종 커뮤니티에서 "이대로만 나왔으면 좋겠다", "이 정도 성능이라면 출시 당일 바로 구매해야 한다", "가격이 오를 것 같으니 지금부터 돈을 모아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