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협국제경영원, ESG 공시·평가 대응 세미나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경제인협회 부설 국제경영원(이하 한경협국제경영원)은 오는 4월 25일 '한경협 ESG 평가 대응 세미나'를 개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과정은 2021년도에 김앤장과 함께 처음 개설해 3년간 150여 개 사의 공기업, 대기업, 금융기관, 중견·중소기업 등이 수강한 ESG 교육과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인협회 부설 국제경영원(이하 한경협국제경영원)은 오는 4월 25일 '한경협 ESG 평가 대응 세미나'를 개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과정은 2021년도에 김앤장과 함께 처음 개설해 3년간 150여 개 사의 공기업, 대기업, 금융기관, 중견·중소기업 등이 수강한 ESG 교육과정이다. ESG 경영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알아야 하는 필수 정보를 제공하고 외부평가에 대비하는 실무전략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4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김앤장 법률사무소의 전문 변호사와 관련 전문가들이 직접 강연을 진행한다.
첫째 날은 ESG 관련 법률·모범규준을 살펴보고 국내외 ESG 동향과 사례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둘째 날은 기업의 ESG 경영 실천사항을 제대로 평가받기 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개발과 작성, ESG 정보 공시 등 실제 현업에서 발생하는 리스크 관리와 주요 체크리스트를 다룰 예정이다.
해당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ESG분야 8개 과목(기후변화, 인권경영, 지배구조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검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합격자는 '한경협 ESG 전문가 자격증' (민간자격등록번호 제 2021-001767) 취득도 할 수 있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제경영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0대 시어머니, 며느리 차에 치여 숨져…집 마당에 누워있다 참변
- 4m 악어에 반쯤 삼켜진 남편 구한 아내…통나무로 머리 내리쳐
- "특별한 날, 기뻐요"…호주 외교장관, 동성 연인과 결혼
- 강남서 80세 운전자, 차선 변경하다 7대 `쾅쾅`…5명 병원행
- "바람 피워?"…아내 외도 의심해 코뼈 부러뜨린 40대 남편
- 올해도 보험사 건전성 지표 `뚝`… 금감원 자본 관리 옥죈다
- 기나긴 건설사의 겨울… 역세권 개발사업으로 타개한다
- 中 지준율 인하 단행...위안화 절하효과에 美 `가시눈`
- 대세 굳히러 안방行 이재명 "호남人 아닌데 지지 감사, 보답할 것"
- 1분기 나라살림 61조 적자 `역대 두번째`…추경 반영시 적자 더 커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