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삼성전자, '스파이크스 아시아' 본상 6개 수상

권혁진 기자 2024. 3. 18. 09: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일기획과 삼성전자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대표 광고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4개, 동상 1개 등 총 6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18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은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 액티베이션' 부문 금상 1개 등 총 4개를 수상하며 올해 제일기획 수상작 중 가장 좋은 성과를 거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태 지역 대표 광고제…금 1·은 4·동 1
제일기획, 국내 유일 심사위원장 배출
[서울=뉴시스]금상을 수상한 제일기획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의 QR 코드 이미지.(사진=제일기획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제일기획과 삼성전자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대표 광고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4개, 동상 1개 등 총 6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18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은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 액티베이션' 부문 금상 1개 등 총 4개를 수상하며 올해 제일기획 수상작 중 가장 좋은 성과를 거뒀다. 캠페인은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을 고민하는 아이폰 유저 대상 갤럭시 Z 폴드의 다양한 기능을 간접 체험 할 수 있도록 2대의 아이폰을 동기화해 실제와 비슷한 갤럭시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러그(All You Need is a Rug)' 캠페인도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 액티베이션 부문 은상을 거머쥐었다. 비스포크 러그는 삼성 가전제품의 실제 바닥과 동일한 사이즈의 러그를 제작해 바닥에 미리 깔아보고 가전 배치를 고민해볼 수 있도록 한 캠페인이다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미라클즈' 캠페인은 '필름 크래프트' 부문 은상을 가져갔다. 스마트폰부터 무인 자동차, 인공위성까지 반도체가 활용되는 다양한 분야를 머리카락 너비의 50분의 1에 불과한 미니어처로 표현했다. 3D 레이저 기술을 활용해 0.002㎜부터 0.4㎜ 크기의 다양한 미니어처를 만들고 특수 촬영 기법을 통해 제작했다.

또한 제일기획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잭스 정 CD가 '디지털 크래프트'와 '소셜 & 인플루언서' 2개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뽑히면서 올해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장을 배출했다.

만 30세 미만 젊은 광고인이 경연을 펼치는 '영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는 제일기획의 자회사 PT코리아가 '디지털' 부문 동상, 아이리스 싱가포르가 '인터그레이티드'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에는 아시아-태평양 24개 국가 및 지역에서 출품된 약 3200개 캠페인이 24개 부문에서 경쟁을 펼쳤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