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디도스 공격 방지 위해 오프라인 서버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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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게임즈거 경기 방해를 노린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 피해로 무관중 경기 중인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코리아(LCK)' 정상화를 위해 오프라인 게임서버를 도입한다.
LCK는 13일 "'LoL 파크'에 외부 네트워크의 영향을 받지 않는 오프라인 게임 서버를 도입했다"며 "이미 경기장에 도입된 보안 조치까지 감안했을 때 생중계를 시도할 만한 시점이 됐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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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라이엇게임즈거 경기 방해를 노린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 피해로 무관중 경기 중인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코리아(LCK)' 정상화를 위해 오프라인 게임서버를 도입한다.
LCK는 13일 "'LoL 파크'에 외부 네트워크의 영향을 받지 않는 오프라인 게임 서버를 도입했다"며 "이미 경기장에 도입된 보안 조치까지 감안했을 때 생중계를 시도할 만한 시점이 됐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큰 문제 없이 진행된다면 정규리그 마지막 주인 9주 차부터는 다시 팬들과 함께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LCK는 지난달 25일 스프링 정규리그 5주 차 경기 진행 도중 출처 불명의 디도스 공격을 받았다.
선수의 게임 접속이 경기 도중 끊기고 중계 송출까지 불안정해지자 LCK는 녹화 방송으로 전환해 임의의 시간과 장소에서 경기를 치르면서 디도스 공격을 피해 왔다. 이후 추가적인 보안 조치를 도입, 지난주 진행된 7주 차 경기부터는 무관중 현장 중계로 전환했다.
이정훈 LCK 사무총장은 입장문을 통해 "외부 네트워크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는 오프라인 게임 서버를 최근 롤파크에 도입했다"라며 "도입 후 기존 대회 인프라와의 호환성을 비롯해 경기 진행에 필요한 각종 기능을 점검했고, 이미 롤파크에 적용된 보안 조치까지 고려했을 때 생중계를 시도해 볼 만한 시점이 됐다고 판단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러나 여전히 디도스 공격이 언제 어떤 식으로 이뤄질지 미리 알 수 없기 때문에 이번 주차는 무관중으로 진행하면서 혹시 있을지 모를 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라며 "만약 큰 문제 없이 진행된다면 정규 리그 마지막 주차부터는 다시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많은 장점이 있는 온라인 서버지만, 디도스 공격에 대한 리스크를 충분히 고려하지 못한 것은 두말할 필요 없는 저희의 불찰이다"라며 "이에 반성하면서 라이엇 게임즈의 글로벌 팀을 비롯 한국의 관련된 부서 및 전문가들은 현재 힘을 합쳐 개선 방안을 강구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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