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일본직구’ 터졌다...하루만에 라면·과자 줄줄이 완판

박창영 기자(hanyeahwest@mk.co.kr) 2024. 3. 13. 09: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1일 쿠팡이 론칭한 일본 로켓직구에서 제품 상당수가 품절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13일 오전 9시 현재 쿠팡 일본 로켓직구에서는 컵라면 브랜드인 닛신의 컵누들, '오리히로' 곤약젤리, '일본판 쿠쿠다스'로 불리는 시로이 고이비토, 일본 감자튀김 과자인 가루비 자가리코 등이 품절된 것으로 나타난다.

주요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로켓직구 일본 론칭 기념으로 일본산 라면 10종을 구매한 '구매인증 내역' 등이 올라오는 등 후기가 줄을 잇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 로켓직구에서 일본 상품 상당수가 품절된 모습. [사진=앱 캡처]
지난 11일 쿠팡이 론칭한 일본 로켓직구에서 제품 상당수가 품절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13일 오전 9시 현재 쿠팡 일본 로켓직구에서는 컵라면 브랜드인 닛신의 컵누들, ‘오리히로’ 곤약젤리, ‘일본판 쿠쿠다스’로 불리는 시로이 고이비토, 일본 감자튀김 과자인 가루비 자가리코 등이 품절된 것으로 나타난다.

‘고바야시 탈취제’, 헬로 키티 등 반다이 ‘산리오 캐릭터즈’ 입욕제 등 생활용품도 품절됐다. 주요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로켓직구 일본 론칭 기념으로 일본산 라면 10종을 구매한 ‘구매인증 내역’ 등이 올라오는 등 후기가 줄을 잇는다.

모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쿠팡 로켓직구 일본 상품 구매 인증. [사진=웹 캡처]
쿠팡은 이번 일본 직구를 통해 한국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 많은 브랜드를 대거 들여왔다. 일본 여행 핵심 기념품인 ‘씨푸드 누들’로 유명한 닛신 컵라면부터 1916년 설립된 과자회사 메이지와 가루비, 쿠키로 유명한 ‘르타오’ 등이다. 휘핑크림 베스트셀러를 보유한 센카부터 비오레 클렌징 폼, 피노 헤어마스크 등 뷰티제품도 많다.

이들 중 상당수는 한국 여행객이 일본 ‘돈키호테 필수템’으로 뽑는 인기 브랜드다. 일본을 굳이 찾을 필요 없이 한국에서 인기 브랜드를 직구할 수 있어 호응을 얻는 것으로 풀이된다. 쿠팡은 14일까지 일본 직구 전 상품을 4만5000원 이상 구매하면 3000원 할인 쿠폰을 주는 등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와우 회원은 로켓직구 상품 1개만 구매해도 무료 배송이다.

쿠팡 로켓직구는 와우 멤버십의 핵심 혜택 중 하나다. 그동안 미국, 중국, 홍콩 등 여러 지역의 상품을 직구로 선보였다. 쿠팡은 미국 등 해외 물류 거점에서 확보한 직구 상품을 주문 즉시 소비자에게 항공운송으로 보내기 때문에 배송 기간이 3~5일 정도 소요된다. 보다 가까운 일본의 경우 2~3일이면 배송을 받아볼 수 있다.

로켓직구에서 일본 생활용품 상당수가 품절된 모습. [사진=앱 캡처]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