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 5분 보려 6시간 대기"…CNN도 놀랐다

김소연 2024. 3. 13. 08: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의 푸바오 사랑에 미국 CNN도 주목했다.

CNN은 11일(현지시간) '한국 최초의 '유명 인사 판다' 푸바오가 중국으로 향하자 한국인들이 슬퍼하고 있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한국에서 태어나 곧 중국으로 보내질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에 대해 소개했다.

CNN은 푸바오에 대해 "2020년 태어난 이후 한국 최고의 유명 인사 중 하나였다"고 전하며 "열성 팬들은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푸바오의 삶의 모든 이정표를 쫓아다녔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푸바오/사진=연합뉴스

한국의 푸바오 사랑에 미국 CNN도 주목했다.

CNN은 11일(현지시간) '한국 최초의 '유명 인사 판다' 푸바오가 중국으로 향하자 한국인들이 슬퍼하고 있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한국에서 태어나 곧 중국으로 보내질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에 대해 소개했다. 푸바오는 국내에서 태어난 1호 판다로 올해 4월 중국으로 간다.

CNN은 푸바오에 대해 "2020년 태어난 이후 한국 최고의 유명 인사 중 하나였다"고 전하며 "열성 팬들은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푸바오의 삶의 모든 이정표를 쫓아다녔다"고 전했다.

푸바오는 중국으로 갈 준비를 하기 위해 이달 초까지만 공개됐고, 몰려드는 인파를 고려해 그룹당 5분씩만 공개됐다. 이에 대해 " 푸바오에 작별 인사를 하려 몰려든 방문객들이 이 유명 판다를 겨우 5분 남짓 보기 위해서 5∼6시간도 기꺼이 기다렸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푸바오의 유튜브 영상에 "어려운 코로나 팬데믹 기간 우리에게 기적처럼 찾아온 행복한 보물", "너를 알게 돼서 너무 기뻤다. 푸바오는 똑똑하니까 새로운 환경에서도 잘 해낼 거라고 확신한다", "푸바오를 보내게 돼서 너무 슬프다" 등 작별 인사가 이어진 점도 소개했다.

'푸바오 할아버지', '푸바오 삼촌'으로 불리는 사육사들의 인기도 알렸다. "푸바오의 인기에 사육사들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스타가 됐다"면서 강철원 사육사에 대해 "푸바오를 인기 스타로 만든 영상들이 여러 개가 있지만 푸바오가 강 사육사에게 팔짱을 끼고 꼭 껴안는 영상 등이 팬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었다"고 전했다.

푸바오는 2016년 중국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한·중 친선 도모의 상징으로 보내 한국 에버랜드로 온 아이바오(암), 러바오(수) 사이에서 2020년 7월 20일 태어났다. 푸바오는 '행복을 주는 보물'이라는 뜻으로 2021년 1월 4일 관람객들에게 처음 공개된 후 '푸공주', '푸뚠뚠' 등 애칭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푸바오의 중국행은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식물의 국제 거래에 관한 협약'(CITES)에 따라 이뤄지게 됐다. 협약에는 중국 밖에서 태어난 판다는 다른 판다와 짝짓기를 하는 만 4세가 되기 전에 중국으로 가야 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푸바오는 '판다월드' 내실에서 특별 건강관리를 받고 이송 케이지 사전 적응 훈련을 포함한 검역 준비를 거쳐 다음 달 3일 중국으로 간다. 중국에서는 쓰촨성 소재 '자이언트판다 보전연구센터'에서 생활할 예정이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