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핫플 가산에 총집합’… 복합쇼핑몰 ‘퍼블릭가산’ 5월 말 그랜드 오픈

양다훈 2024. 3. 7. 12: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맛집과 카페들이 가산에 새로 생기는 복합쇼핑몰에 총 집합한다.

퍼블릭가산 관계자는 "식도락, 쇼핑, 문화 컨텐츠에 주차, 생활 편의 요소, 자연 친화적 공간까지 소비자들이 원하는 니즈를 모두 담은 공간으로 기획 중"이라며 "특히 기존의 가산동에서 보지 못했던 트렌디한 요소들을 결합해 서울 서남부권의 핫플레이스로 등극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 공간 포함한 복합쇼핑몰, 연면적 약 3만6,413㎡(1만1,015평) 규모 조성
노티드, 다운타우너 등 인기 맛집, 문화 공간까지 다채롭게 구성
 
서울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맛집과 카페들이 가산에 새로 생기는 복합쇼핑몰에 총 집합한다.

오는 5월 31일 정식 오픈하게 될 복합쇼핑몰 ‘퍼블릭가산’은 가산동에 연면적 3만6,413㎡(1만1,015평) 규모로 선보이게 된다. 

지하 2층부터 총 4개 층에 걸쳐 100여 개 매장이 순차적으로 들어온다.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 2030을 위한 F&B를 중심으로 소셜 미디어 유행 맛집, 인기 디저트 카페, 고급 외식 브랜드를 다채롭게 조성된다.

그랜드오픈 전인 지난 2월 23일 ‘애슐리퀸즈’가 먼저 문을 열었고, 노티드와 다운타우너, 클랩피자 등 소셜 미디어에서 이른바 ‘핫플레이스’로 통하는 맛집들도 그랜드오픈 시점에 맞춰 개점 준비에 나선다.

퍼블릭가산이 직접 기획, 운영 예정인 푸드코트 '잇츠 퍼블릭마켓(eat's PUBLIK MARKET)'은 상주 직장인, 지역 거주민 누구나 편안하게 들러 즐길 수 있는 복합 F&B 공간이다. 일상식 맛집, 카페 베이커리, 디저트 팝업, 그랩앤고 매장으로 구성되며 일반 푸드코트와 비교해 약 2배 이상 넓은 700평 규모를 자랑한다.
 
해당 공간의 동시 수용 인원만 500명 이상이다. 바쁜 가산의 2030 직장인들과 거주자들에게 단순히 점심시간 끼니 해결을 위한 장소가 아닌, 퇴근 이후 및 주말에도 자연 친화적 공간에서 지인들과 함께 색다른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꾸려 나갈 예정이다.

문화 컨텐츠 구성에도 힘을 쏟았다. 복합쇼핑몰에서는 보기 드문 830㎡(250평) 규모의 전시 및 강연 전문 공간 ‘퍼블릭홀’을 선보인다. 이미 세계적인 작가와 함께 작품 전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방문객들이 작품 관람을 마치고 둘러볼 수 있는 아티스트 굿즈샵도 기획 중이다. ‘퍼블릭홀’ 외에도 ‘디자인 전문 도서관’ 등을 통해 풍부한 문화 컨텐츠를 제공한다. 

이로써 퍼블릭가산은 트렌디한 맛집과 문화 공간 등 차별화된 컨텐츠를 바탕으로 가산, 나아가 서울 서남부권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방문객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연면적 대비 큰 주차 공간도 마련했다. 1,819대의 차량이 동시에 주차할 수 있으며 이는 법령보다 약 86% 많은 수준이다.

퍼블릭가산 관계자는 “식도락, 쇼핑, 문화 컨텐츠에 주차, 생활 편의 요소, 자연 친화적 공간까지 소비자들이 원하는 니즈를 모두 담은 공간으로 기획 중”이라며 “특히 기존의 가산동에서 보지 못했던 트렌디한 요소들을 결합해 서울 서남부권의 핫플레이스로 등극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퍼블릭가산은 삼성물산 물류센터와 제일모직 부지를 매입하여 신축한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퍼블릭이 위치한 곳으로 시행사인 ‘가산웰스홀딩스’가 직접 주관해 복합쇼핑몰 조성에 나섰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