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보건소, 자동심장충격기(AED) 42곳 추가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응급환자 발생 시 군민 누구나 신속한 구급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자동심장충격기(AED) 42대를 추가로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자동심장충격기(AED)는 응급환자 발생 시 초기대처에 사용되는 장비로, 고성군에는 보건·의료시설 등 의무 설치 장소 외 119대가 설치되어 있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이번 자동심장충격기(AED) 추가 설치를 통해 적절한 구급 조치와 골든타임 확보로 군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성=뉴시스] 신정철 기자 =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응급환자 발생 시 군민 누구나 신속한 구급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자동심장충격기(AED) 42대를 추가로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자동심장충격기(AED)는 응급환자 발생 시 초기대처에 사용되는 장비로, 고성군에는 보건·의료시설 등 의무 설치 장소 외 119대가 설치되어 있다.
이번에는 면사무소, 복지회관, 상족암군립공원, 도서관, 군내버스 등 다수의 군민이 이용하는 시설을 중심으로 42대를 추가 설치했다.
또한 자동심장충격기(AED)의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기기마다 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현장 교육을 진행하고, 매년 보건소에서 주최하는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교육과 매월 진행되는 정기적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이번 자동심장충격기(AED) 추가 설치를 통해 적절한 구급 조치와 골든타임 확보로 군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위치는 응급의료포털과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국서 급성 뇌출혈 안재욱 5시간 수술…"병원비만 5억원"
- 서민재, 임신→남친 신상 폭로 후 "스토킹으로 고소당해"
- 발달장애 아들 팔 골절…오윤아 "사는 게 맘대로 안 돼" 눈물
- 최준희, 골반괴사 고통 "뼈 썩고 있어 인공관절 넣어야"
- 이경실, 89평 이촌동 아파트 경매 취소 "잘 해결됐다"
- 손민수♥임라라, 난임 극복하고 쌍둥이 부모 된다
- '임신' 서민재, 남친에 연락 요청 "수십번 죽고 싶은데 아기때문에…"
- 손흥민 협박범 "X 먹어라…비밀유지 각서에 30억 배상 써있어"
- "용달차 타고 왔다고 출입 거부한 오션뷰 카페…씁쓸"
- 현아 "전신 타투 1년째 지우는 중…한 번만 깨끗한 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