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삼데이에 삼겹살 먹자"…유통업계, 돼지고기 할인 행사 '풍성'

윤수희 기자 2024. 3. 2. 06: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월3일 삼겹살데이(삼삼데이)를 맞아 유통업계가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와 슈퍼는 '삼삼데이'에 맞춰 3월 3일까지 국내산 한돈 삽겹살·목심을 행사 카드 결제 시 각 50%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3월 3일까지 국내산 1등급 이상 일품 삼겹살과 목심을 50%(오프라인 카드 고객, 온라인 카드 고객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말쇼핑포인트] 대형마트 3사에 온라인몰, 편의점도 가세
/(홈플러스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3월3일 삼겹살데이(삼삼데이)를 맞아 유통업계가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와 슈퍼는 '삼삼데이'에 맞춰 3월 3일까지 국내산 한돈 삽겹살·목심을 행사 카드 결제 시 각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1인당 2㎏, 롯데슈퍼는 1인당 3팩 한정 판매한다.

이마트는 2일과 3일 이틀간 1등급 돈 삼겹살과 목심(냉장, 국내산)을 행사가에 판매한다. 행사 물량은 2월 이마트가 가격 파격 대표품목으로 선보인 '1등급 돈 삼겹살' 판매량의 3배가량이다.

또한 7일까지 칼집, 무항생제, 얼룩도야지 등의 브랜드 삼겹살을 행사 카드 전액 결제 시 40% 할인한다.

홈플러스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3월 3일까지 국내산 1등급 이상 일품 삼겹살과 목심을 50%(오프라인 카드 고객, 온라인 카드 고객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6일까지는 캐나다산 '보리먹고 자란 돼지' 삼겹살과 목심과, 초간편 만능 대패 삼겹살(1㎏)을 할인 판매한다.

GS더프레시는 '33데이 일주일간 삼겹살 먹는 날!' 행사를 기획했다. 행사 기간인 3월 5일까지 한돈 삼겹살, 오겹살, 목살(500g)과 우월한우 1++ 국거리(300g)를 특가에 판매한다.

(GS더프레시 제공)./

온라인몰과 편의점에서도 삼삼데이를 위한 할인 경쟁에 나섰다.

SSG닷컴은 오는 7일까지 삼겹살을 한 줄로 편 뒤 일자 형태로 담은 '속 보이는 삼겹살 1㎏'을 주요상품으로 선정하고 7000팩 물량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네오 센터에서 출발하는 수도권 전역 쓱배송, 새벽배송으로 반값 할인해 판매한다. 전체 일반 삼겹살 중 90% 물량으로 인당 3팩까지 살 수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3월 5일까지 '삼겹살 릴레이 할인'을 개최하고 저지방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우리돼지 꽃삼겹, 성장 촉진제와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은 무항생제 우리돼지 삼겹살 구이용 등을 할인 판매한다.

CU는 3일까지 한돈 라인인 '하이포크 삼겹살'과 목살, 프리미엄 라인인 제주 삼겹살과 목살, 실속형 라인인 캐나다산 보리 삼겹살과 목살 등 6종 구매 시 모둠쌈과 쌈무를 함께 증정하는 행사를 펼친다.

ys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