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부위별 올바른 괄사 마사지법

서울문화사 2024. 2. 29. 09:0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완만하면서도 매끈한 곡선과 울퉁불퉁하고 날렵한 라인, 또 어딘가 꾹 힘을 주어 누르면 시원할 것만 같은 지압존까지. 괄사 하나에 우리 몸의 뭉친 부위를 풀고 혈액순환을 도와줄 돌기가 가득하다. 내 손안의 작은 마사저, 괄사 테라피 하우투를 소개한다.

퉁퉁 부은 얼굴, 짧아진 목과 쇄골 라인을 위한

페이스 괄사 마사지

준비물 페이스 전용 괄사, 페이스 오일

괄사의 오목하거나 볼록하면서 둥근 라인의 업 존과 다운 존, 지압점 등 좁고 섬세한 라인을 주로 사용해 마사지한다. 마사지 시작 전 페이스 오일 또는 크림을 얼굴-목-쇄골-림프절까지 꼼꼼히 발라 트러블이나 어혈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한다.

1 얼굴 탄력을 높이는 두피 마사지
1
괄사의 볼록하고 둥근 부위로 관자놀이와 귓바퀴 부위에서 시작해 정수리 방향으로 지그재그 올라가며 마사지한다.

2 헤어라인을 따라 가볍게 롤링하며 마사지한다.

3 뒷목의 움푹 들어간 풍지혈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며 두피의 긴장과 피로를 풀어준다.

2 이마 주름을 팽팽하게 펴주는 마사지

괄사의 볼록하고 둥근 부위로 눈썹 위에서 헤어라인까지 끌어 올리듯이 마사지한다. 이때 눈썹을 살짝 잡고 올라가면 리프팅 효과가 배가된다.

3 목주름 방지를 위한 마사지
1
괄사의 오목하면서 둥근 부위인 업 존으로 목을 들어 올린 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며 마사지한다.

2 목주름을 옆으로 밀어준다는 생각으로 둥글게 둥글게 굴리며 바깥으로 밀어낸다.

4 길고 가는 목을 만들어주는 쇄골 마사지
1
괄사의 오목하고 둥근 부위인 업 존으로 귓불 뒤에서 시작해 목빗근을 따라 쇄골까지 가볍게 쓸어내린다.

2 괄사의 움푹 파인 다운 존의 홈을 승모근에 끼운 뒤 아프지 않은 강도로 왔다 갔다 문지른다.

3 다운 존 홈에 승모근을 끼워 귀밑에서 어깨선을 타고 쭉 끌어 내린다.

4 쇄골을 따라 위, 아래, 좌우로 밀며 마사지한다.

5 부기 없는 페이스 라인을 위한 마사지
1
괄사의 움푹 파인 다운 존을 턱 중앙에 끼운 채 턱 중앙부터 턱 라인을 따라 천천히 끌어 올린 뒤 3초간 지그시 지압한다.

2 움푹 파인 둥근 면인 업 존으로 불독살과 팔자 주름을 함께 잡아 귀까지 끌어 올린 다음 3초간 지그시 지압한다.

3 업 존으로 눈 밑에서 관자놀이까지 끌어 올려 3초간 지그시 지압한다.

4 업 존으로 이마를 끌어 올려 헤어라인에서 지그시 3초간 지압한다.

5 이마 중앙에서 헤어라인을 따라 귀 뒤쪽, 쇄골 림프절로 쓸어내린다.

괄사 부위별 사용 노하우!

괄사마다 모양과 크기가 다르지만 볼록하게 둥근 면은 리프팅이 필요한 부위에, 울퉁불퉁한 웨이브 면은 뭉친 근육과 셀룰라이트 등 두꺼운 보디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괄사 모양별 적합한 사용 부위를 확인해보자.
다운 존 눈썹, 코, 턱선, 광대뼈 부위
림프 지압 존 눈썹, 관자놀이, 턱선, 광대뼈 부위, 목선
커브 존 볼, 이마, 광대뼈 부위, 목
업 존 턱선, 손목과 발목 등 굴곡진 부위
W 존 종아리와 같이 넓은 부위, 팔뚝, 허벅지
웨이브 존 허벅지, 종아리, 팔, 뭉친 근육

에디터 : 송정은 |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 도움말 : 박혜정(미르테 by 혜정 원장)

Copyright © 우먼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