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차차차 데이터 분석해보니…“고성능 디비전 중고차 판매량 1위는 ‘아반떼 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캐피탈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지난 1년간 고성능 디비전 모델의 중고차 판매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현대 '아반떼N'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은 KB차차차에서 2023년 2월부터 2024년 1월까지 최근 1년간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고성능 디비전 모델의 중고차 판매량 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산출했으며, 판매 시세와 조회수를 추가로 살펴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문혜현 기자] KB캐피탈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지난 1년간 고성능 디비전 모델의 중고차 판매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현대 ‘아반떼N’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은 KB차차차에서 2023년 2월부터 2024년 1월까지 최근 1년간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고성능 디비전 모델의 중고차 판매량 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산출했으며, 판매 시세와 조회수를 추가로 살펴봤다.
판매량 1위는 아반떼N이 차지했으며, 2위부터 5위까지는 벤츠 AMG GT 4도어 43 4MATIC+, BMW M5 세단, BMW M2 쿠페, BMW M4 쿠페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아반떼N은 2위인 벤츠 GT 4도어 43 4MATIC+보다 69.7%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평균 판매 시세 또한 3000만원이 되지 않는 2986만원으로 5위까지의 차량 평균 판매 시세보다 48% 낮은 가격대를 형성했다.
아반떼N은 사회초년생들이 선호하는 대표 차량인 아반떼의 고성능 버전으로 작은 차체에 스포츠카급의 성능을 주입한 모델이다. 2021년 아반떼 7세대가 출시되면서 N버전이 함께 등장했으며, 아반떼가 123마력에 토크 15.7kg·m인 것과 비교해 아반떼N은 최고 출력 280마력, 최대 토크 40kg·m으로 독보적인 힘을 자랑한다는 설명이다.
3위부터 5위까지는 BMW M시리즈가 나란히 순위를 차지했다. 특히 BMW M5 세단은 5시리즈의 고성능 모델로 최고 출력 635마력에 제로백 3초라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올해 글로벌 출시 예정인 7세대 M5는 최고 출력이 700마력 이상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되는 차량이다.
차량의 선호도를 나타내는 연령별 조회수를 살펴보면, 20대의 조회수가 두드러진다. 중고 차량 구매 주 연령대가 30, 40대임에도 아반떼N의 20대 남성의 조회수는 총 조회수의 45.9%로 압도적으로 높았다. 이는 30, 40대 남성 총 조회수와 비교해도 24.2% 높은 수치로 고성능 차량에 대한 선망을 충족시킬 수 있고,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대로 구매가 가능해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이란 분석이다.
KB캐피탈 관계자는 “고성능 차량은 브랜드의 기술력을 집약해서 보여줄 수 있는 상징적인 모델로 일반 차량 대비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면서 “만약 고성능 차량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중고차량으로 구매 시 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KB차차차의 KB국민시세를 이용하면 시세 안전 구간, 잔존율, 시세 예측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moon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건, 소름이 돋는다” 천하의 삼성 ‘발칵’…결국 당했다
- ‘배우 출신’ 명품 아동복 업체 대표, 4억대 사기 혐의 피소
- ‘초유의 하극상’ 이강인 선발? 배제?…‘사령탑’ 황선홍 감독의 고민
- “배우 L씨, 내 중요부위 촬영→잠수 이별” 女주장에, 지인 “4년 만난 여친 없다”
- “결제 오류 소비자 절도범 취급…무인 매장 관리도 미흡”
- ‘쾌걸춘향’ 재희, 사기 혐의 피소…前 매니저에 돈 빌리고 잠수
- 초등생 형제, 아파트 18층서 난간 넘더니 외벽타기…아찔한 순간
- "죽을뻔 했네"…필러 주사 잘 못 맞아 입술 5배된 여성
- "롯데 나균안, 폭행에 외도" 아내 주장…구단 "사실 아냐"
- “베컴 英국적 박탈하라”… ‘이 단어’에 영국팬들 분노, 대체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