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서울 마곡산업단지에 강서지점 개점식 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술보증기금(기보, 이사장 김종호)이 27일 강서지점을 신설하고 개점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김종호 이사장은 "마곡산업단지는 강소기업·연구기관·R&D인력이 집적된 첨단 연구개발 산업 클러스터로 변신에 성공해 국가 경제성장을 견인할 유니콘 기업들의 탄생이 기대되는 곳"이라며 "기보는 앞으로 강서지점을 통해 서울 서부지역 혁신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해 종합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호 이사장, 진교훈 강서구청장, 이병권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 금융기관 본부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지역기업인 50여명이 참석했다.
서울 강서구 마곡산업단지는 정보(IT)·생명공학(BT)·나노(NT)·녹색(GT) 등 첨단기술 중심 연구개발 단지로 조성돼 대기업·연구기관과의 연계가 용이하고 항공·도로·철도 등 교통 인프라와 우수한 R&D 인력을 갖추고 있어 서울의 새로운 비즈니스 중심지로 부상하는 곳이다.
기보는 마곡산업단지에 강서지점을 마련해 그동안 원거리에 위치한 영업점을 이용해왔던 서울 서부지역 중소기업의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마곡산업단지 내 R&D 기업을 적극 발굴하는 한편 증가하는 보증 수요에도 신속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김종호 이사장은 “마곡산업단지는 강소기업·연구기관·R&D인력이 집적된 첨단 연구개발 산업 클러스터로 변신에 성공해 국가 경제성장을 견인할 유니콘 기업들의 탄생이 기대되는 곳”이라며 “기보는 앞으로 강서지점을 통해 서울 서부지역 혁신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해 종합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욱♥에스파 카리나 열애 중? “사실관계 확인 중” [공식]
- 허니제이, 출산 후에도 놀라운 바디…과감한 비키니 댄스 [DA★]
- 러블리즈 서지수, 아프리카 BJ 데뷔 “콘서트 작당모의 中” [종합]
- 장서희, 52세 안 믿기는 방부제 미모 ‘대단해’ [DAY컷]
- 배인혁-신예은 커플 케미 美쳤다…설렌다 설레 [DA★]
- 손나은, 비키니 입고 각선미 자랑…다리 길이 실화야? [DA★]
- “20억에 움직이기 쉽지” 이미숙, 돈다발+북유럽 감성 집 공개 [종합]
- 이찬원 깜짝, 전 여친 지인 폭로에 당황 “선생님 남친이…” (뽈룬티어)
- 신기루의 세미누드 화보? 상상 초월 제안 (전참시)
- 안유진, 못 알아보겠어…메이크업 하나로 완전 변신 (지락실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