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여학생 하숙의 달인→오코노미야키…"눈과 귀가 즐겁다"

김현희 기자 2024. 2. 26. 20: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우리 주변 다양한 달인을 만난다.

26일 밤 9시에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여학생 하숙의 달인, 은둔식달–장작구이 통닭, 日本 드럼통 공장, 오코노미야키 달인이 소개된다.

달인은 아침마다 베이글, 핫도그, 쌀국수 등 여학생들의 입맛을 저격한 식단은 기본이고, 늦게까지 공부하는 학생들을 배려하기 위해 하숙 공간과 주방을 분리하려다가 아예 지하에 식당을 차렸다고 한다.

일반 하숙집과는 다른 달인만의 세심한 여학생 하숙 노하우를 공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SBS '생활의 달인'

[스포츠한국 김현희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는 우리 주변 다양한 달인을 만난다.

26일 밤 9시에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여학생 하숙의 달인, 은둔식달–장작구이 통닭, 日本 드럼통 공장, 오코노미야키 달인이 소개된다.

여학생 하숙의 달인

서울 연희동 일대에서 아침밥 잘 나오기로 소문난 여학생 전용 하숙집. 금남의 구역인 이곳의 아침을 책임지고 있는 이는 놀랍게도 하숙집 아저씨다. 달인은 아침마다 베이글, 핫도그, 쌀국수 등 여학생들의 입맛을 저격한 식단은 기본이고, 늦게까지 공부하는 학생들을 배려하기 위해 하숙 공간과 주방을 분리하려다가 아예 지하에 식당을 차렸다고 한다. 일반 하숙집과는 다른 달인만의 세심한 여학생 하숙 노하우를 공개한다.

은둔식달 - 장작구이 통닭

경기도 안양시에서 '장작구이 통닭 할아버지 집'으로 통한다는 한 가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통닭 맛으로 길손들을 유혹하는 맛집인데. 올해로 30여 년째 장작구이 통닭 장사를 해오고 있다는 달인은 자신만의 비법으로 염지한 닭을 참나무 장작으로 훈연해 담백하면서도 구수한 맛을 고수하고 있다. 한 시간 삼십 분의 기다림 끝에 얻을 수 있는 맛, 은근한 참나무 향이 매력적인 장작구이 통닭을 맛보러 간다.

日本 드럼통 공장

SNS를 뜨겁게 달군 드럼통 굴리기의 달인이 떴다.

그를 만나기 위해 찾아간 일본 오사카의 한 드럼통 공장. 지난 1919년 문을 연 이래로 무려 105년째 드럼통을 생산하고 있는 이곳은 강철 재단에서부터 용접, 도색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 시스템으로 운영 중이다. 공장 안, 드디어 찾아낸 화제의 드럼통 굴리기 달인은 무게 20kg이 넘는 드럼통을 자유자재로 굴려 원하는 위치에 정확히 이동시키는 기술을 선보이는데, 105년 전통을 자랑하는 일본 드럼통 공장에서 펼쳐지는 이색 묘기를 함께 만나본다.

오코노미야키

경기도 화성시에서 예약제 오코노미야키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한 식당. 일본 현지에서도 보기 드문 정통 히로시마 오코노미야키를 선보이고 있다는 이곳은 불에 달궈진 철판 위에 밀전병을 부치고 그 위에 아삭한 양배추와 숙주, 파, 달걀, 삼겹살 등 다양한 식재료들을 쌓고 쌓고 쌓아서 만드는 히로시마풍 오코노미야키다. 철판 위에서 지글지글! 눈이 즐겁고 귀가 즐거운 오코노미야키 요리의 신세계가 지금 펼쳐진다.

한편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9시 방송된다.

 

스포츠한국 김현희 기자 kimhh20811@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