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Culinary+Entertainment Vacance

박찬은 시티라이프 기자(park.chaneun@mk.c 2024. 2. 26. 19: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필수 호캉스 키워드 ‘미식’과 ‘엔터테인먼트’
2024 트렌드 ‘미식을 찾아 떠나는 여행’

미식과 여행은 대부분 늘 함께 한다.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 부킹닷컴에서도 ‘미식을 찾아 떠나는 여행(Culinary Excavators)’을 2024 여행 트렌드로 전했다. 미식과 휴식을 동시에 즐기는 호텔 ‘먹캉스’ 프로모션과 함께 엔터테인먼트로 가득 채운 호텔 프로모션도 소개한다.
[일러스트=게티이미지뱅크]
한국관광공사는 2024 관광트렌드 전망 및 분석 보고서에서 “중소 규모의 펜션 등 숙박시설들은 불안한 경제 여건으로 여행 수요가 줄어드는 반면, 호텔과 리조트 업계는 보복 여행 및 외국인 관광객의 수요 증가로 긍정적인 변화를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럭셔리 호캉스에 대한 수요, 숙박 시설에 대한 높은 기대는 지속될 것이라는 이야기.
당, 나트륨 등 식품 첨가물 비중은 낮추고 음식 본연의 맛을 살린 ‘로우 스펙(Low Spec)’ 메뉴부터, 마룬 파이브 콘서트가 열리는 아레나까지, 다채로운 미식 먹캉스 패키지와 호텔 내 최강 엔터테인먼트 프로모션 프로그램도 함께 살펴본다.
Culinary Hocance(Hotel+Vacance)
애프터눈 티와 즐기는 킹스베리 생딸기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하 ‘반얀트리 서울’)은 애프터눈 티 세트가 포함된 ‘스트로베리 딜라이트(Strawberry Delight)’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에는 릴랙세이션 풀이 구비된 객실 1박과 함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조식 2인, 애프터 눈 티 세트가 포함된 ‘스트로베리 에디션’(2인),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클럽 무료 입장(2인)이 포함돼 있다. 3월28일까지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72만 원(VAT 10% 별도)부터.
스트로베리 에디션에는 제철 딸기를 활용한 아기자기한 디저트와 커피(또는 차) 한 잔과 ‘딸기의 제왕’으로 불리는 신선한 킹스베리 생딸기를 비롯해 딸기 크림 브륄레, 딸기 피낭시에, 레드벨벳 케이크, 크리스피 새우 등이 포함돼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스트로베리 딜라이트 패키지’
호텔동 1층에 위치한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는 대관 이벤트도 진행한다. 셰프가 엄선한 양식 코스 또는 뷔페(최소 30인 이상)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스크린, 마이크 등 각종 행사 장비와 콜키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4월에는 그라넘 라운지 이용 고객에게 30만 원 상당의 스페셜 식음 바우처(2인 식사권 1매, 4월6일부터 6월30일까지)도 제공한다.
아침에는 조식 뷔페가, 점심과 저녁에는 단품 메뉴부터 메인 디시와 안티 파스토(전채 요리) 및 디저트로 구성된 셰어 플래터, 그리고 스페셜 웰컴 푸드와 함께 제공되는 스테이크 플래터를 만나볼 수 있다. 런치는 오후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디너는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반얀트리 서울의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호텔에서 벚꽃 막걸리와 화전 즐기기
세계적 건축 거장 이타미 준이 설계한 제주 포도호텔과 국내 유일 아라고나이트(aragonite) 고온천 사우나 시설을 갖춘 제주의 컨템퍼러리 호텔 디아넥스가 봄철 입맛을 돋우는 패키지 2종을 신규 출시했다. 벚꽃 막걸리와 화전을 호텔 룸에서 즐길 수 있는 포도호텔의 ‘포도 블라썸(PODO BLOSSOM)’ 패키지, 현무암치킨과 감자세트, 생맥주가 포함된 디아넥스의 ‘치얼스프링(Cheers Spring)’ 패키지가 바로 그것.
포도 블라썸 패키지는 산방산 뷰를 자랑하는 포도호텔 레스토랑의 봄맞이 스페셜 메뉴인 벚꽃 막걸리와 화전을 벚꽃이 수놓인 유리잔과 함께 룸 서비스로 즐길 수 있다. 객실 1박과 함께 봄꽃을 즐길 수 있는 카멜리아힐 입장권과 사진 인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조식은 한식 3종과 양식 2종 중 선택 가능하다.
포도호텔 레스토랑의 벚꽃막걸리
한라산 중턱의 제주 자연을 조망할 수 있는 개별 테라스를 갖춘 객실과 디아넥스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를 결합한 호텔 디아넥스의 ‘치얼스프링’ 패키지는 오직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현무암치킨과 감자세트·생맥주와 함께, 아라고나이트 온천과 카멜리아힐 입장권까지 제공한다.
통창 뷰 배경의 실내수영장과 함께 당구, 탁구 등 각종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홀, 1,000여 권의 도서가 비치된 북카페도 이용할 수 있다. 두 패키지 모두 투숙 기간은 오는 3월1일부터 6월1일까지다.
제주 디아넥스 레스토랑의 이색 제주 메뉴인 현무암치킨과 감자세트
본연의 맛 살린 ‘로우 스펙’ 푸드 맛보세요!
MZ세대를 중심으로 당, 나트륨 등 식품 첨가물 비중은 낮추고 음식 본연의 맛을 살린 ‘로우 스펙’ 메뉴가 최근 각광 받고 있다.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은 신선한 봄나물을 활용한 계절음식부터 퓨전 한식 다이닝, 봄철 활력을 되찾아줄 메뉴까지 건강한 제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스프링 세이보리’ 프로모션을 내달 1일부터 오는 5월31일까지 선보인다.
먼저, 부산에 위치한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은 세발나물 샐러드, 냉이 달래 겉절이, 취나물 된장 무침을,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은 냉이 된장국을 제공하는 등 제철 나물로 만든 영양식을 조식으로 선사하는 ‘헬시 스프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헬시 스프링’ 이벤트
경주 코오롱호텔의 시그니처 레스토랑 ‘한가한공간’은 향라 부추 닭윙 튀김 시금치 오일파스타, 루꼴라 페퍼로니 피자, 봄향 새싹 로메인 치킨 샐러드 등 봄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이는 ‘바이브 오브 스프링’ 이벤트를 실시한다.
마우나오션리조트는 춘곤증으로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메뉴로 구성된 ‘에센스 오브 스프링’ 이벤트를 선보인다.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에서 냉이, 참나물 등 신선한 채소를 활용한 한우 봄나물 비빔밥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이벤트.
코오롱호텔 ‘바이브 오브 스프링’ 이벤트
프랑스 장인의 치즈 셀렉션과 프리미엄 딤섬 즐기기
계절에 어울리는 프랑스 지역 가스트로노미와 프랑스 장인의 치즈 셀렉션을 즐기며 여유로운 일요일을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석촌호수 조망의 객실 투숙과 프렌치 주말 뷔페가 포함된 선데이 디너 패키지 ‘르 봉 디망쉬(Le Bon Dimanche)’를 선보인다.
르 봉 디망쉬 패키지는 석촌호수 전망의 럭셔리 레이크 객실 1박, 주말 프렌치 뷔페 르 봉 마르셰(Le Bon Marché) 일요일 디너 2인 식사, 오후 2시 레이트 체크아웃, 시크 비스트로 페메종(Fait Maison) 조식 20% 할인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패키지 예약은 6월27일까지, 숙박은 일요일 체크인에 한해 6월30일까지 가능하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르 봉 디망쉬’ 패키지
중국 전통 레시피에 트렌디한 감각을 더한 독창적인 요리로 봄날의 미각을 일깨워보자. 서울드래곤시티가 3월30일까지 선보이는 ‘프리미엄 딤섬 코스 패키지’는 노보텔 스위트·노보텔 객실 1박, 페이 프리미엄 딤섬 코스 2인, 부대시설 이용 혜택으로 구성돼 있다.
이용객은 컨템포러리 차이니즈 다이닝 페이(FEI)에서 대표적인 딤섬 메뉴인 샤오룽바오, 하가우, 구채교, 샤오마이, 차슈바오를 비롯해 해물 누룽지탕, 깐풍기 등의 특선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식사 메뉴(짜장·짬뽕·볶음밥 중 택 1)와 후식, 보이차도 제공된다. 가격은 24만7,000원부터.
서울드래곤시티의 프리미엄 딤섬 코스 패키지
프리미엄 식음 크레딧으로 즐기는 호캉스
패키지에 포함된 식음 크레딧으로 호텔에 위치한 레스토랑을 취향에 따라 즐겨보는 것도 호캉스의 한 방법이다. 안다즈 서울 강남의 ‘식음 크레딧 패키지(F&B Credit Package)’는 디자인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식음 크레딧 10만 원이 포함돼 있다.
크레딧은 조식과 룸서비스는 물론, 모던 한식 다이닝을 선보이는 ‘조각보 키친’, 아메리칸 스테이크 하우스 ‘미트 앤 코 스테이크 하우스’, 낮과 밤 모두 즐길 수 있는 ‘바이츠 앤 와인’, 그리고 페이스트리 셰프의 시그니처 케이크를 즐길 수 있는 ‘아츠’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주류를 제외한 미니바는 무료로, 더 서머 하우스의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이 포함된다. 패키지 가격은 41만 원(10% 세금 별도)부터.
안다즈 서울 강남의 ‘F&B 크레딧 패키지(F&B Credit Package)
파크 하얏트 부산은 호텔 내 식음료 업장에서 사용 가능한 20만 원 크레딧으로 다채로운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스테이 & 다인(Stay & Dine)’ 패키지를 선보인다. 식음 크레딧은 오픈 키친의 숯불 그릴에서 바로 구운 최상급 스테이크와 신선한 해산물을 제공하는 그릴 레스토랑 ‘다이닝룸’, 이탤리언 레스토랑 ‘리빙룸’, 광안대교 전망과 함께 프리미엄 주류를 즐길 수 있는 ‘리빙룸 바’, 그리고 애프터눈 티 세트, 빙수 등을 만나볼 수 있는 ‘라운지’에서 쓸 수 있다.
파크 하얏트 부산의 ‘스테이 & 다인’ 패키지
모든 투숙객은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는 오는 3월31일까지 예약 및 투숙 가능하며, 가격은 37만 원부터(사전 예약 필수, 성인 2인 스탠다드 객실 1박 기준, 세금 별도, 날짜별·객실 타입별 상이). 식음 크레딧은 투숙당 1회 제공된다(잔액은 환불되지 않음).
Entertainment
호캉스 객실에서 야구 직관 하기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는 2024 프로야구 시즌을 맞이해 야구 관람과 호캉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래드 플레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프로야구 시즌 시그니처 상품으로 매년 야구 직관 패키지를 출시하고 있는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는 특히 잠실야구장이 위치한 2호선 종합운동장역 다음역인 삼성역 1번 출구와 도보 2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다.
야구 직관러들을 위한 글래드호텔 ‘글래드 플레이’ 패키지 대표사진
패키지에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함께 야외에서도 시원하게 야구 관람을 즐길 수 있도록 휴대용 손선풍기, 산들쑥선스틱(18g) 1개와 직관러들을 위한 홈런볼 초코 컵(51g), 테라 캔맥주(250㎖) 2개가 포함돼 있다. 오는 3월23일(토)부터 6월30일(일)까지 선보이는 패키지는 선착순 30객실 한정 판매하며, 가격은 10만5,000원(세금 별도)부터다.
글래드 플레이 패키지 혜택(좌),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객실 이미지(우)
호텔에서 즐기는 ‘마룬 파이브’ 콘서트!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대표 첸 시, 이하 ‘인스파이어’)가 3월 그랜드 오프닝을 맞이해 오는 3월 ‘마룬 파이브’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그래미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멀티 플래티넘 글로벌 팝 록 밴드인 마룬 파이브는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공연하는 첫 해외 아티스트.
3월 8~9일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마룬 파이브’ 공연 포스터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총 1만5,000석 규모로 세계 최고 수준의 음향 시설과 객석 어디에서나 시야를 가리지 않는 객석 구조, 아티스트가 원하는 공연 연출을 가능케 하는 최신 무대 설비로 2023 멜론 뮤직 어워드, SBS 가요대전, 태민 솔로 콘서트, 동방신기 20주년 콘서트, 악동뮤지션 콘서트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전경 (야경)
마룬 파이브 내한 공연 외에도, 3월2일에는 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인스파이어 살루트’ 행사, 3월16일에는 에픽하이 20주년 앙코르 콘서트가 열린다. 인스파이어에는 아레나 외에도 유리돔 형태의 실내 워터파크, 최대 3만 명 수용 가능한 야외 엔터테인먼트 공원, 2월 개장한 외국인 전용 카지노, 초대형 LED로 꾸며진 150m 길이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가 조성되어 있다.
마시고, 맛보고, 음악에 취할 것! ‘SIP, SAVOR, SHARE’
에너지 가득한 라이브 밴드와 디제이 퍼포먼스로 유명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 JJ 마호니스 라이브 룸에서는 시그니처 칵테일 2잔과 프리미엄 스위트가 포함된 ‘SIP, SAVOR, SHAR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마시고, 맛보고, 즐기라는 의미를 담은 ‘SIP, SAVOR, SHARE’ 프로모션은 ‘여행, 모던, 도시’라는 세 가지 테마로 월드 마스터 바텐더에게서 영감받은 시그니처 칵테일 12종 중 2잔과, 호텔 페이스트리 셰프가 직접 만든 홈메이드 마카롱과 초콜릿, 뮤즐리 바로 구성된 디저트로 구성돼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JJ 마호니스 라이브 룸’
바(bar) 바로 앞에 밴드 공연 무대가 있는 JJ 마호니스의 라이브 룸은 열정 가득한 밴드의 공연을 눈앞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뮤지션과 자유롭게 호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특히 올해 새롭게 합류한 밴드의 에너지가 새해의 활기찬 분위기에 흠뻑 취할 수 있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 JJ 마호니스 라이브 룸은 화요일부터 수요일은 오후 7시부터 오전 1시 30분까지, 목요일부터 토요일은 오전 2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입장료는 1인 2만 원.
대형스크린 시네마룸 & 레트로 전시까지
KBS 예능 <대호 왔 대호>에 등장하기도 했던 코오롱 호텔의 시네마룸
호텔업계 최초로 호텔에서 즐기는 ‘스페이스 타임 스쿨: 사라진 시계’ 야외 방탈출 게임을 출시했던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의 ‘시네마룸’에선 토함산 절경은 물론 영화, 드라마, 유튜브 등 각종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KBS 예능 <대호 왔대호>에 등장하기도 했던 코오롱 호텔의 시네마룸
조선의 4번 타자 출신 이대호가 조선 팔도 맛집과 힐링 명소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인 KBS 에서 등장하기도 했다. 코오롱 호텔의 캐릭터 피규어와 추억의 레트로 소품이 가득한 ‘타임 애프터 타임’ 전시도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스폿이 되고 있다.
코오롱 호텔 ‘타임 애프터 타임’ 전시
[글 박찬은 기자 일러스트 및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호텔]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919호 기사입니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