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웅섭 이사장 "K제약바이오, 지금 퀀텀점프 골든타임"

황재희 기자 2024. 2. 22. 17: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16대 신임 이사장인 일동제약 윤웅섭 대표이사 부회장이 국민건강과 국가경제에 더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윤웅섭 신임 이사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최근 수년간 대한민국 제약바이오 업계는 큰 변화와 성장을 거듭해왔다"며 "팬데믹은 백신과 치료제 주권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다시 한 번 일깨워줬으며, 제약바이오 산업의 중요성과 가치를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 윤웅섭 부회장, 제바협 이사장 취임
"업계 노력이 정당하게 평가받도록 하겠다"
[서울=뉴시스] 황재희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윤웅섭 신임 이사장이 22일 열린 제79회 총회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2024.02.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16대 신임 이사장인 일동제약 윤웅섭 대표이사 부회장이 국민건강과 국가경제에 더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2일 오후 서울 방배동 협회에서 제79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사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윤웅섭 신임 이사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최근 수년간 대한민국 제약바이오 업계는 큰 변화와 성장을 거듭해왔다”며 “팬데믹은 백신과 치료제 주권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다시 한 번 일깨워줬으며, 제약바이오 산업의 중요성과 가치를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고 했다.

이어 “다수 기업들이 크고 작은 R&D 성과를 바탕으로 세계무대에서의 활약을 이어가고 있고, 오픈 이노베이션, 기술거래, 나아가 M&A도 점차 활성화되고 있다”며 “정부의 제약바이오 산업 육성 의지도 눈에 띄게 강해진 것이 체감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금이 국내 제약바이오업계가 퀀텀 점프를 실현할 수 있는 골든타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를 위해 제약바이오 업계의 노력과 기여가 더욱 정당하게 평가 받고 이를 바탕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선순환의 생태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노연홍 회장은 올해 협회 목표를 ‘제약바이오 중심국가 도약을 향한 혁신역량 강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노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국내외 정세가 급변하고 있고, 경제적 상황이 녹록지 않지만 회원사의 협력과 산업계의 노력 그리고 정부의 전략적인 육성과 지원이 뒷받침된다면 글로벌 선진 산업으로 도약하는 전기를 마련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협회는 본회의를 열고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을 통과시켰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제5회 약업대상과 공로패,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등 수상이 있었다.

수상자는 ▲제5회 약업대상(제약바이오부문) 김정수(제18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공로패 허일섭(제6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사장), 조순태(제11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사장), 원희목(제21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박재홍(동아ST R&D 총괄사장), 박한나(GC녹십자 유닛장), 이행수(보령 부장), 이미화(휴온스 팀장)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창 한쌍수(이니스트에스티 대표이사), 변형원(제뉴원사이언스 전무), 고정관(조아제약 부장), 맹용호(동국제약 부장), 김대중(GC녹십자 부장)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 한태동(동아ST 상무), 김상종(한미약품 이사), 변병진(JW중외제약 팀장), 임승현(HK이노엔 팀장), 이은영(종근당 과장)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 김태균(유한양행 이사), 손윤정(LG화학 책임), 가승현(명문제약 부장), 고영균(한국제약바이오협회 팀장), 김민균(SK케미칼 매니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표창: 한종현(라이프시멘틱스 사외이사), 김이랑(온코크로스 대표), 김은영(중앙대학교 교수), 김주은(국민대학교 교수), 이상재(셔더코퍼레이션 대표), 권태근(삼일제약 전무), 이석준(일동제약 전무), 김유리(한국보건산업진흥원 연구원)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감사장: 김창원(메디파나뉴스 부장), 홍연(뉴스토마토 기자), 권선미(중앙일보헬스미디어 기자), 조현영(연합뉴스 기자), 이춘희(아시아경제 기자)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