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행정동우회 신년인사회…“공익활동·경기도 발전 노력”

박용규 기자 2024. 2. 21. 17:3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옛 경기도청사 신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행정동우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권두현 도행정동우회장, 이재창·김용선·김문수 고문 등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용규기자

 

전직 경기도와 도내 31개 시·군 공무원들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공익활동과 경기도 발전에 함께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경기도행정동우회는 21일 옛 경기도청사 신관 대회의실에서 ‘2024년 행정동우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권두현 경기도행정동우회장을 비롯해 이재창 고문(제23대 도지사), 김용선 고문(제27대 도지사), 김문수 고문(제32~33대 도지사), 31개 시·군 회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정기총회에서는 이날 올라온 ▲정기총회 의사록 서명인 선출 ▲2023년도 일반회계 세입·세출 결산(안) ▲기금운용관리실적 및 기금운용관리계획(안) ▲추가경정예산(안) 등 5건의 안건심의가 논의됐다.

이어진 신년인사회에서 도행정동우회 유공회원에 대한 도지사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수상자 명단은 김규완, 장석인, 송유면, 이강석, 박원철, 방숙자, 김남회, 정갑진, 최중선, 고영옥, 표옥정, 신현국, 홍휘표, 현도재, 이상근 등 15명이다.

특히 도행정동우회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행복나눔사업과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공직 생활 경험을 통한 행정 능력을 지역사회에 기여하기로 다짐했다.

권두현 회장은 신년사에서 “동우회 회원들은 도와 31개 시·군에서 묵묵히 일하며 오늘의 경기도와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기여한 분들”이라며 “지난 2022년 7월 김동연 도정이 출범했다. 우리는 김 지사와 함께 경기도,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자”라고 강조했다.

김동연 지사는 축사를 통해 “동우회 신년인사회 자리에 참석하기 전 신규 공무원에게 임용장을 전달했다”며 “공교롭게도 신규 공무원과 선배 공직자들을 함께 뵙는 뜻깊은 날”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는 전국 인구 27%인 1천400만여명이 살고 있고, 모든 경제 산업이 몰려 있다. 이는 선배 공직자들이 이루신 업적”이라며 “1만6천여 도 공직자들은 선배 공직자들이 이루신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용규 기자 pyk1208@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