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 god의 '관찰' 증권신고서 제출…다음달 옥션 예정

박수현 기자 2024. 2. 21. 09: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악 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국민 그룹 지오디(god)의 곡 '관찰' 및 인디밴드 쏜애플의 곡' 한낮'에 대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21일 밝혔다.

뮤직카우는 전날 금융감독원에 지오디 '관찰'의 저작인접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수익증권 5000주 발행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냈다.

이와 함께 뮤직카우는 밴드 쏜애플 '한낮'의 저작인접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수익증권 2500주를 발행하기 위한 증권신고서도 제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뮤직카우

음악 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국민 그룹 지오디(god)의 곡 '관찰' 및 인디밴드 쏜애플의 곡' 한낮'에 대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21일 밝혔다.

뮤직카우는 전날 금융감독원에 지오디 '관찰'의 저작인접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수익증권 5000주 발행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냈다. '관찰'은 god 1집 대표곡 중 하나로 독특한 콘셉트의 뮤직비디오와 비트로 화제를 모았던 곡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뮤직카우는 밴드 쏜애플 '한낮'의 저작인접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수익증권 2500주를 발행하기 위한 증권신고서도 제출했다. 4인조 인디밴드 쏜애플의 '한낮'이 수록된 앨범은 2016년 발매 당시 초도 제작 물량을 예약 주문만으로 매진시켰던 것으로 알려졌다.

증권신고서에 대해 별도의 정정 요구가 없으면 '관찰'은 다음달 15일부터 21일까지, '한낮'은 다음달 20일부터 26일까지 옥션이 진행된다. 옥션 시작가는 '관찰'이 3만2000원, '한낮'이 1만4000원이다. 발행 수량이 전부 상한가(시작가의 +30%)로 채워지면 옥션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뮤직카우는 지난 16일에는 가수 산이&레이나의 곡 '한여름 밤의 꿀', 지난달 30일에는 가수 #안녕의 곡 '너의 번호를 누르고'에 대한 증권신고서를 금감원에 제출했다. 지난해 말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후 꾸준히 후속 증권신고서 제출 간격을 줄여 나가며 옥션을 활성화하겠다는 취지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께서 오랜 시간 옥션 재개를 기다려 주신만큼 더 활발하게 새로운 투자 기회를 제공해 드려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라며 "옥션 활성화가 순조롭게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집중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수현 기자 literature1028@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