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0일자 정보마당

한겨레 2024. 2. 19. 15: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는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학평) 대비를 지원하기 위해 초·중·고 올인원 문제집 앱 '디북'에서 골드교육의 '씨뮬 12th 예비 고1 3월 전국연합 3년간 모의고사'를 무료 제공한다.

골드교육이 디북을 통해 제공하는 '씨뮬 12th 예비 고1 3월 전국연합 3년간 모의고사'는 2021~2023학년도 고1 3월 학평 기출 모의고사를 모두 수록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재교육, ‘고1 3월 학평 모의고사’ 무료 제공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는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학평) 대비를 지원하기 위해 초·중·고 올인원 문제집 앱 ‘디북’에서 골드교육의 ‘씨뮬 12th 예비 고1 3월 전국연합 3년간 모의고사’를 무료 제공한다.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3월28일 실시되는 3월 학평은 예비 고1이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처음 치르는 전국 단위 모의고사다. 시험 과목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통합사회, 통합과학이며 출제 범위는 중학교 전범위다.

골드교육이 디북을 통해 제공하는 ‘씨뮬 12th 예비 고1 3월 전국연합 3년간 모의고사’는 2021~2023학년도 고1 3월 학평 기출 모의고사를 모두 수록하고 있다. 이외에 2024학년도 3월 학평 대비 모의고사 1회를 특별 부록으로 제공한다. 또한 주요 과목인 국어, 영어, 수학의 총정리도 포함하고 있어 개념부터 문제까지 한 번에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천재교육·천재교과서가 출시한 디북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비상교육 기출탭탭, 내신 서비스 론칭

비상교육의 수능 기출 학습 앱 ‘기출탭탭’이 새학기를 맞아 ‘완자 기출PICK’ 전 과목을 앱에서 무제한 학습할 수 있는 내신 서비스를 론칭했다. ‘완자 기출PICK’은 내신 대비 기출 문제집으로, 전국 고등학교의 내신 기출 문제를 분석해 핵심 내용과 필수 문제는 물론 서술형과 최고 수준의 고난도 문제까지 빠짐없이 수록해 내신 대비 필수 교재로 평가받고 있다.

오는 3월 론칭 예정인 기출탭탭 내신 서비스는 ‘완자 기출PICK’ 11종 전 교재를 태블릿 PC에 최적화해 탑재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별도 교재나 PDF파일 없이 기출탭탭 앱 하나로 태블릿PC와 모바일에서 전 과목을 무제한 학습하고 수능과 내신을 동시에 대비할 수 있다. 아울러 기출탭탭은 사용자의 학습 수준, 상황에 맞게 필요한 개념만 모아 맞춤 학습이 가능한 ‘DIY 개념집’, 과학탐구, 사회탐구, 한국사 핵심 개념을 모은 ‘핵심 개념집’도 제공한다.

웅진씽크빅, ‘한 학기 한 권 읽기’ 도서 증정

웅진씽크빅이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을 준비하는 초등교사를 위해 추천 도서 증정 행사를 실시한다. ‘한 학기 한 권 읽기’는 2015 개정 교육과정부터 도입된 초등 독서 수업으로, 웅진씽크빅은 2024년 신학기를 맞아 이를 준비하는 교사들이 직접 책을 접하고 효과적인 커리큘럼을 개발할 수 있게끔 도서와 수업 자료를 지원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는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오는 29일까지 웅진주니어 공식 누리집 내 별도 신청 링크 참여를 통해 진행하며, 선착순 참여자 1000명에게는 ‘한학기 한권 읽기’ 추천 도서 1종과 자체 제작한 독서 수업 자료집을 증정한다.

한편, 웅진씽크빅은 국내 초등학교의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 진행을 돕기 위해 2021년부터 현직 초등교사들과 함께 개발한 220여종의 수업 자료와 추천 도서를 제공하고 있다. 추천 도서 리스트와 교육 자료는 웅진주니어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한겨레.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크롤링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