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에버소울’, ‘일러스타 페스’ 참가 성료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2. 19. 12: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버소울 에버소울 ‘일러스타 페스’ PD와의 포토타임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9일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이 종합 서브컬처 행사 ‘제3회 일러스타 페스’ 행사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에버소울’ 1주년 기념 이벤트인 ‘선상 파티’와 아이돌 MV 콘셉트를 기반으로 꾸며져, 이용자들이 마치 게임 속에 들어온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부스 내에 설치된 룰렛, 포토존 이벤트를 비롯해 특별 제작된 ‘아크릴 스탠드’, ‘키보드 장패드’ 등 약 8종 가량의 다양한 굿즈는 부스에 방문한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나인아크 김철희 PD의 적극적인 소통 행보도 화제가 됐다. 게임 내 정령의 대사와 포즈를 PD 앞에서 외치는 “내가 구원자다” 이벤트와 PD와의 포토타임을 통해 소통하는 개발자로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기도 했다.

◆ ‘붕괴:스타레일’, ‘다음 역, IFC! 꿈 속으로 체크인’ 이벤트 마무리

붕괴:스타레일
호요버스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의 ‘다음 역, IFC! 꿈 속으로 체크인’ 오프라인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다음 역, IFC! 꿈 속으로 체크인’은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여의도동에 위치한 IFC몰 사우스 아트리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붕괴: 스타레일’의 신규 업데이트 버전 2.0을 테마로 꾸며졌다.

게임 내 신규 행성인 페나코니의 레버리 호텔을 오프라인으로 구현하여 마치 게임 속 세계에 들어온 듯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신규 캐릭터 블랙 스완의 콘셉트로 꾸려진 ‘블랙 스완의 방’에서 캐릭터로 깜짝 변신한 코스어가 직접 신년 운세가 담긴 초콜릿을 선물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 ‘겜프야 2023’ 치어리더 컬래버레이션 ing~

겜프야 2023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인기 치어리더 컬래버레이션을 이어가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겜프야2023은 신규 육성 요소 ‘치어리더’ 시스템 도입과 함께 국내 인기 치어리더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김이서, 오윤솔 치어리더에 이어 차영현, 우혜준 치어리더가 게임 속에 등장했다. 선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인기 치어리더들은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더 높은 확률로 영입할 수 있다.

레전드 트레이너들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 ‘컴프매’, ‘2024 컴프매 치어리더’ 3인방 선정

2024 컴프매 치어리더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의 공식 모델인 ‘2024 컴프매 치어리더’ 3인방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컴프매 치어리더’는 실력과 인기를 모두 겸비한 국내 대표 치어리더들로 구성되며 올해의 모델로는 ‘김이서’, 김진아’, ‘차영현’이 선정됐다.

3인방 중 지난해 한국시리즈 우승까지 열정적인 응원을 펼친 LG트윈스 김이서는 올해 처음으로 함께하게 됐으며 kt위즈 김진아는 지난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모델로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LG트윈스 차영현 또한 2022년 모델로 활동한 후 2년 만에 복귀를 알렸다.

컴투스는 ‘2024 컴프매 치어리더’ 3인방 공개를 기념해 다양한 아이템도 선물한다. 게임 내 쿠폰 교환소에 각 모델의 이름을 응용한 코드를 입력하면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에너지 충전권’을 비롯해 ‘몬스터 선수(구단선택)’, ‘특수능력변경권’ 등을 얻을 수 있다.

◆ ‘X-PLANET’ 지하철 광고 서포트 NFT 판매

X-PLANET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에서 ‘지구방위대 후뢰시맨(이하 후뢰시맨)’ 주연 배우들의 팬미팅을 기념하는 지하철 광고 서포트 NFT를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슈퍼 우주검 NFT’ 캠페인은 후뢰시맨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기획됐다.

수익금 전액은 지하철 광고에 사용되며 디자인에는 후뢰시맨 팬 ‘방구석닌자’가 참여한다.

실제로 지하철 광고가 게시되면 이를 배경으로 인증 사진이나 배우들에게 전달하는 메모지들도 부착할 수 있어서 후뢰시맨 팬들의 성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후뢰시맨 팬미팅은 4월 20일 서울 강서구 스카이아트홀에서 개최된다.

행사에는 ‘레드 후뢰시’ 역의 타루미 토타와 악역 ‘레이 네펠’ 하기와라 사요코 등 주연 배우 7인이 참여한다.

초대 손님을 비롯해 후뢰시맨 복장을 착용한 배우들이 무대를 채우고 미출시 OST도 현장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팬미팅 NFT 티켓은 X-PLANET에서 독점 판매 중이며 인기에 힘입어 VIP석 등은 매진을 기록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