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민행정서비스 '충남 통계정보관' 새 단장…충남 데이터 포털 올담 탑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도는 객관적 지표를 통해 도정 신뢰도를 향상하고 도민 생활에 밀접한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새롭게 단장한 충남 통계 정보관을 충남 데이터 포털 '올담'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19일 밝혔다.
전승현 데이터담당관은 "충남 데이터 포털 올담과 새롭게 구축한 충남 통계 정보관을 통해 민간의 데이터 접근과 활용의 격차를 해소하고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도는 객관적 지표를 통해 도정 신뢰도를 향상하고 도민 생활에 밀접한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새롭게 단장한 충남 통계 정보관을 충남 데이터 포털 '올담'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19일 밝혔다.
도는 이용자 중심의 통계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독성과 접근성이 편리하도록 화면 디자인을 개선했다. 통합검색 기능을 구현해 정보 검색 시 도 누리집, 올담, 통계청 등 다양한 사이트의 검색 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사용자가 다양하고 시각화된 통계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충남형 100대 통계를 신설했다.
통계는 도민 일상생활과 밀접한 △토지와 인구 △ 사회통합 △ 문화와 여가 △소득과 소비 △고용과 노동 △주거와 교통 △농축어업 △산업 △환경 등 9개 분야 지표로 구성됐다.
도는 2022년 8월부터 충남 데이터 포털 '올담' 대민 서비스를 통해 민간에 데이터를 개방하고, 공공데이터 활용을 활성화해 새로운 서비스 및 공공의 가치 창출을 하고 있다.
올담 대민 서비스 포털은 △데이터 제공 △데이터 활용 △통계 △소식 및 참여 △이용 안내 등 5개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도민 생활에 밀접하고 활용도가 높은 문화관광, 보건복지, 산업 등 4400여 건의 공공데이터를 제공한다.
전승현 데이터담당관은 “충남 데이터 포털 올담과 새롭게 구축한 충남 통계 정보관을 통해 민간의 데이터 접근과 활용의 격차를 해소하고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드론, 섬·항만·공원서 내달부터 치킨 배달”
- 한총리, 의사집단행동 의료공백에 자제 호소…“국민 생명 볼모 안돼”
- 쪼그라든 임베디드 SW, 올해 예산 없다
- AI 환각 막고 정확도 높이는 'RAG'·'AI레드팀' 뜬다
- [4·10 출사표]'사격황제' 진종오 “국민이 의지하는 정치 선보일 것”
- 고대 로마 때 묻힌 '계란'…1700년 지나도 노른자·흰자 '액체'였다
- [뉴스줌인]홀대 받는 임베디드 SW, 과기정통부로 담당부처 이관 목소리 커진다
- 싼타페 하이브리드, 내달 美 생산 돌입…올해 7만대 목표
- 삼성전자·LG전자 빠진 러시아 가전시장, 中 '하이얼' 선두 장악
- 세계 속 쪼그라드는 'K-유니콘' 입지…중기부, 유니콘 집계도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