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비수기 극장 점령한 '웡카', 247만 돌파→3주 연속 흥행 1위 굳히기

조지영 2024. 2. 19. 07: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드벤처 판타지 영화 '웡카'(폴 킹 감독)가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웡카'는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44만2706명의 관객을 동원, 누적 관객 수 247만1052명을 기록하며 전체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어드벤처 판타지 영화 '웡카'(폴 킹 감독)가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웡카'는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44만2706명의 관객을 동원, 누적 관객 수 247만1052명을 기록하며 전체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1월 31일 개봉과 동시에 올해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달성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웡카'는 개봉 9일째 100만 관객 돌파, 16일째 200만 관객을 돌파한 것은 물론, 올해 최고의 흥행작과 티모시 샬라메의 역대 최고 흥행작에 등극하는 등 연일 자체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또한 '시민덕희' '데드맨' '도그데이즈' '소풍' '아가일' '건국전쟁' 등 쟁쟁한 경쟁 상황 속에서 설 극장가를 완벽 장악했던 '웡카'는 국내에서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시리즈 '귀멸의 칼날: 인연의 기적, 그리고 합동 강화 훈련으로'를 제치고 19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해 더욱 놀라움을 자아낸다.

여기에 CGV 골든에그지수 95%, 롯데시네마 9.3점 등 높은 실관람객 평점을 유지하고 있어 '웡카'의 달콤한 흥행 돌풍은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웡카'는 가진 것은 달콤한 꿈과 낡은 모자뿐인 윌리 웡카가 세계 최고의 초콜릿 메이커가 되기까지 놀라운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티모시 샬라메, 칼라 레인, 올리비아 콜맨, 톰 데이비스, 휴 그랜트 그리고 샐리 호킨스 등이 출연했고 '패딩턴' 시리즈를 연출한 폴 킹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