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승현·동호·은진, 어린 나이에 연예계 '은퇴'한 스타들 [종합]

김현서 2024. 2. 16. 17: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돌로 데뷔한 후 은퇴를 선언한 스타들이 있다.

올해 나이 32살인 송승현은 15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고민 끝에 연예계를 떠나 아마도 한국을 떠나 새로운 삶을 살아보고자 한다"라며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다.

하지만 지난 2013년 동호는 갑작스럽게 연예계 은퇴 의사를 밝혔다.

연예계 은퇴 후 DJ로 활약한 동호는 2017년 KBS2 육아 예능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해 근황을 알리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김현서 기자] 아이돌로 데뷔한 후 은퇴를 선언한 스타들이 있다.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각자의 고충과 어려움으로 연예계를 떠나 두번째 도전을 시작한 이들을 모았다.

올해 나이 32살인 송승현은 15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고민 끝에 연예계를 떠나 아마도 한국을 떠나 새로운 삶을 살아보고자 한다"라며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다.

그는 "팀을 나와 배우로 일한 지 4년이 지나가는데 새로운 일 보다 그리고 새로운 환경보다도 힘든 것은 언제 올지 모르는 불확실한 기다림과 사람 관계가 있었다"라며 그동안의 고충을 털어놨다.

매일 달릴 수 있는 건강한 규칙적인 새로운 삶을 도전하겠다는 송승현은 "여러분도 항상 몸도 마음도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행복한 삶을 함께 살아가길 바라겠다"라며 팬들에게 응원을 전했다.

2009년 데뷔한 송승현은 2019년 전속계약 종료 후 팀을 탈퇴하고 배우로 전향했다. 지난 2022년에는 웹드라마 '오 나의 어시님'에 출연해 활동하기도 했다.

유키스 출신 동호는 지난 2008년 만 14살 나이로 그룹 유키스로 데뷔했다. 그는 가수 활동은 물론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그룹을 알리는데 일조했다.

하지만 지난 2013년 동호는 갑작스럽게 연예계 은퇴 의사를 밝혔다. 당시 소속사는 동호의 은퇴 이유에 대해 "연예 활동에 대한 의지가 약해졌다"라고 설명했다.

은퇴 선언 2년 뒤인 2015년, 당시 만 21세였던 동호는 일반인 여자친구와의 결혼을 발표했다. 이듬해에는 득남 소식을 전했다. 연예계 은퇴 후 DJ로 활약한 동호는 2017년 KBS2 육아 예능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해 근황을 알리기도 했다.

하지만 2018년 동호는 아내와의 이혼 소식을 전했다. 그는 "성격차이로 이혼을 결정했고, 모든 서류 처리가 끝났다"라며 "아기 엄마와도 나쁜 관계로 헤어지지 않아 부모로서 책임은 끝까지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혼 후 별다른 활동을 하지 않았던 동호는 지난해 데뷔 15주년 기념해 멤버들이 만난 자리에 온라인으로 합류해 유키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올해 나이 26살인 다이아 출신 은진은 지난 2015년 연예계에 데뷔했다. 2017년 정규 2집 '욜로(YOLO)'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태도 논란에 휩싸였던 그는 이후 호흡 곤란으로 병원에 갔던 것이 알려져 걱정을 샀다.

그로부터 1년 뒤인 2018년 연예계 은퇴를 선언한 은진은 "무대에서의 위압감과 공포감을 떨치기 어려웠다"라며 "꾸준히 치료 중이지만 여전히 건강이 좋지 않아 컴백을 준비하는 시점에서 팀 탈퇴를 결정하게 됐다"라고 그룹 탈퇴 이유를 밝혔다.

탈퇴 후 아프리카TV BJ로 활동하며 근황을 전했던 은진은 다이아 탈퇴에 대한 악플을 다는 일부 팬과 다툼을 벌이기도 했다. 결국 은진은 지난 2021년 1월 "그동안 제 채널에 관심 가져주시고 방송 항상 챙겨 봐주셨던 분에게는 정말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라며 BJ 활동을 중단했다.

김현서 기자 khs@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송승현·동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아프리카TV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