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가 가장 좋아하는 컨디션 샴푸는?

서울문화사 2024. 2. 14. 09:0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일 감는 머리카락, 어떤 샴푸를 사용하고 있나요? 매일 다른 피부 컨디션을 위해 다양한 스킨케어를 사용하듯 두피도 그날의 상태와 컨디션에 따라 샴푸를 골라야 한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만들기 위해 알아야 할, 내 두피가 원하는 샴푸에 대하여.
1 비오캅 울트라 마일드 샴푸 밀과 옥수수에서 추출한 시리얼 슈거 성분이 두피에 수분을 전해 건조한 두피의 수분량 개선과 진정을 도와주는 데일리 안티에이징 샴푸. 두피 컨디션이 예전 같지 않을 때 두피에 자극 없이 편안함을 선사하는 저자극 샴푸. 200ml 2만1천원. 2 브리티시엠 콤부차 샴푸 샴푸 시 자극을 줄이고 두피와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모발을 촉촉하고 윤기 있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약산성 샴푸. 300ml 2만1천원. 

SOLUTION 두피가 가장 좋아하는 컨디션 약산성 샴푸

앞서 올바른 샴푸를 선택하는 방법으로 샴푸 2개를 교차로 사용하는 것을 제안했다. 현재 자신의 가장 고민인 두피 또는 모발 컨디션 회복을 위한 메인 샴푸 1개를 선택했다면, 나머지 1개는 약산성 샴푸를 선택해 두피의 유수분과 pH 밸런스를 가장 최적으로 맞춰 두피가 편안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자. 물론 작은 자극에도 두피가 쉽게 붉어지고 트러블이 발생하는 민감성 두피라면 기능성 샴푸보다는 약산성 샴푸를 사용해 두피의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두피는 pH 4.5~5.5를 유지하기 때문에 가장 유사한 산성도를 지닌 약산성 샴푸를 사용할 때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지킬 수 있다.

✔ CHECK LIST

□ 메인 샴푸 외에 교차 샴푸로 사용할 데일리 샴푸가 필요하다.

□ 두피 색깔이 노르스름한 편이다.

□ 두피가 건조하고 땅긴다.

□ 가벼운 자극에도 두피가 쉽게 붉어진다.

□ 계절에 따라 두피가 예민한 편이다.

에디터 : 송정은 | 사진 : 박충열, 각 브랜드 제공 | 도움말 : 헤어스타일리스트 권영은, 보스피부과 원장 김홍석

Copyright © 우먼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