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7 ‘듄2’, 벌써 예매율 1위..티모시 샬라메 신드롬인가[MK무비]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kiki2022@mk.co.kr) 2024. 2. 13. 10: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모시 샬라메 신드롬의 시작이다.

'웡카'에 이어 '듄 : 파트2'까지 그 분위기가 심상치 않은 것.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티모시 샬라메 주연작 '듄: 파트2'가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웡카’ ‘듄2’ 포스터
티모시 샬라메 신드롬의 시작이다. ‘웡카’에 이어 ‘듄 : 파트2’까지 그 분위기가 심상치 않은 것.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티모시 샬라메 주연작 ‘듄: 파트2’가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영화는 13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예매 오픈과 동시에 일부 IMAX 특별관을 매진시키는 기염을 토하며 2월 극장가의 진정한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개봉을 2주 이상 앞두고 있는 현 시점에도 7만 장에 가까운 사전 예매량을 기록하며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해 2월 극장가에 흥행 폭풍을 불러 일으킬 것을 예고한다.

사진 I 영화진흥위원회
오는 28일 국내 개봉하는 ‘듄: 파트2’는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각성한 폴(티모시 샬라메)이 복수를 위한 여정에서 전사의 운명을 찾아 나가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IMAX 특별 상영관 티켓팅 전쟁을 방불케 했던 전편 ‘듄’에 이어 또 한 번 예매 전쟁을 일으킬 전망. 특히 사막 로케이션과 웅장한 전투 장면 등 ‘듄: 파트2’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역대급 장면들을 모두 IMAX로 촬영해 영화의 스케일을 역대급 스케일로 키운 바, 전편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IMAX 포맷으로 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영화적 체험을 선사하며 높은 만족감을 안겨줄 것으로 보인다.

함께 공개된 IMAX 상영 포맷 특별 포스터 역시 영화의 웅장한 로케이션과 미장센을 미리 엿볼 수 있어 예비 관객들의 관심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사막의 포식자 모래벌레가 무섭게 달려드는 모습을 담은 전투 장면의 치열함을 그대로 구현하고 있어 시선을 끈다. 요르단, 아랍에미리트 등 실제 사막 로케이션으로 완성된 압도적인 영상미 또한 IMAX 특별 포맷으로 보면 더 특별할 ‘듄: 파트2’의 등장에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한편, 티모시 샬라메는 현재 영화 ‘웡카’로 국내 관객과 만나고 있다. 설 연휴 극장가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며 흥행 순항 중이다.

‘웡카’는 가진 것은 달콤한 꿈과 낡은 모자뿐인 ‘윌리 웡카’가 세계 최고의 초콜릿 메이커가 되기까지 놀라운 여정을 그린 스윗 어드벤처.

이날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웡카’는 전날 22만 8311명의 관객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누적 관객수는 181만 3445명. 설 연휴 나흘간(9일~12일) 75만 494명의 관객의 선택을 받아 압도적인 승자가 됐다.

특히 ‘데드맨’, ‘도그데이즈’, ‘소풍’, ‘아가일’ 등 신작들의 공세에도 불구하고 전 세대의 고른 지지를 얻으며 12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굳건히 지킨 것은 물론, ‘외계+인 2부’(142만5128명), ‘위시’(139만6809명), ‘시민덕희’ (138만3467명)를 제치고 올해 최고 흥행 스코어를 달성해 눈길을 끌었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