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체인’잘 나갑니다 ‘눈오는 날 대응 겨울철 차량 관리 용품 인기

손재철 기자 2024. 2. 9. 10: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겨울 예년보다 잦은 눈 소식에 스노체인 등 동절기 차량 관리 용품이 잘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은 1월 한 달간 스노체인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40%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기간 G마켓에서는 성애 방지 커버(23%)와 김 서림 방지제(48%), 부동액(47%), 엔진오일(77%), 미션오일(85%), 브레이크오일(116%) 등도 모두 잘 나갔다.

SSG닷컴(쓱닷컴)에서도 같은 기간 스노체인과 스프레이 등 차량용 방한용품 매출이 120% 늘었다.

차량용 방한용품 판매 호조는 지난 연말 서울에 1981년 이후로 가장 많은 12.2cm의 눈이 내리는 등 12월부터 눈 예보가 잦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다 갑자기 ‘북극 한파’가 몰아닥치는 등 이상기온도 지속되면서 방한용품을 찾는 손길도 늘었다.

G마켓에서는 지난달 발열 내의(25%)와 기모스타킹(70%), 넥워머(21%) 판매량이 증가했고 집안 온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난방 텐트(20%), 방풍 비닐(32%), 단열필름(15%) 등도 잘 팔렸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