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타이'부터 '카페'까지 달달한 밸런타인데이 준비한 게임

강미화 2024. 2. 6. 13: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가 제작한 밸런타인데이 일러스트>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과 서브컬쳐 게임에선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분주하다.
여성향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인 '러브앤딥스페이스' '미해결사건부'는 기간 한정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연애 액션 시뮬레이션 게임 '이터나이츠'는 PS5 패키지를 6일 출시했다. 인기 서브컬쳐 게임인 '에픽세븐'과 '승리의 여신:니케'는 '메이드 카페'를 테마로 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 1월 18일 출시된 '러브앤딥스페이스'는 사르토리아 피로찌의 마에스트로이자 세계적인 재단사 눈지오 피로찌와 도메니코 피로찌가 넥타이를 담은 신규 5성 메모리 카드 '고요한 때' 시리즈를 선보였다. 신규 5성 '심성훈·짙은 감정' '이서언·속삭임' '기욱·그대의 초대' 메모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 넥타이는 소년 분위기의 심성훈에게는 온화하면서 친근한 디자인, 의사 이서언에게는 프로페셔널함이 돋보일 수 있는 디자인, 예술가 기욱에게는 우아함과 로맨틱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도록 맞춤 제작됐다.

'낭만의 밤' 콘텐츠도 2월 19일까지 열린다. 다양한 미니게임 임무 달성으로 획득한 커프스 단추(이벤트 포인트)로 주인공들의 스토리 '파티 기록'을 열어볼 수 있고 기념 상점에서 한정 딥스페이스 소원권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연애 시뮬레이션에 추리 게임 요소를 더한 '미해결사건부'에선 '미식의 향연'을 주제로 기간 한정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미식의 향연에선 네 명의 남주인공이 변호사(유저)에게 각자 맛있는 음식을 선물한다는 내용의 MR 카드가 추가됐다. '강혁 군침' '백은후 반짝이는 진주' '윤노아 깊은 풍미' '유신우 달콤한 맛을 찾아'에서 준비된 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총 4라운드의 게임을 진행하면, 매 라운드 시작 전 미리 선택한 기간 한정 MR 카드 1장과 미림 칩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또, 메인 챕터11 고치(상)이 추가됐으며 모든 스테이지 클리어 시 여신의 눈물, 미림 달러, 법리적 훈계IV 등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스튜디오사이(Studio Sai)가 개발한 연애 액션 시뮬레이션 게임 '이터나이츠(Eternights)'의 PS5 패키지 '이터나이츠: 디럭스 에디션'이 6일 4만 9800원에 출시됐다. 주인공을 비롯한 주연 캐릭터 5명의 모습이 그려진 클리어 카드 5종 세트,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CD를 담은 디럭스 디자인 박스로 구성한 실물 패키지다.

'이터나이츠'는 액션과 데이트를 결합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의문의 사건으로 인해 감염자들이 발생한 도시에서 자신만의 마법 능력을 사용해 던전과 미션을 클리어하면서 세상을 구하고 진정한 사랑을 찾게 되는 과정을 담았다. 

총 5명의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상호작용으로 특별한 스킬과 주문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특히 고품질 2D 애니메이션 컷신과 연애 스토리 라인을 즐길 수 있다.  
인기 서브컬쳐 게임인 '승리의 여신: 니케'에는 메이드 캐릭터 2종과 스토리가 추가됐다. 

메이드 카페에서 사고를 친 후 사죄의 의미로 임시 메이드가돼 카페 일을 돕기 시작한 화력형 '프리바티 : 언카인드 메이드'와 메이드 포 유 스쿼드의 수석 메이드인 지원형 캐릭터 '에이드'가 등장한다.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손님들에게 감동을 주지 못해 충격에 휩싸인 에이드의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 이벤트 '퍼펙트 메이드'가 이달 22일까지 펼쳐지며 메이드 카페에 몰려드는 주문에 바빠진 소다가 실수로 선반의 물건을 디저트에 쏟아 폭탄이 든 디저트와 맛있는 디저트를 구분해야 하는 미니 게임 '디저트 러시'도 만나볼 수 있다.
'에픽세븐'은 오프라인 팝업 카페를 서울 동교동에 위치한 브런치가에서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닷새간 운영한다. 이번 오프라인 카페는 '에픽세븐'에서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선보일 예정인 서브 스토리 '미라클 메이드' 킹덤이 콘셉트다. 

이번 서브 스토리는 스윗츠 앤 뮤직 축제 공연을 위해 메이드 클로에가 멤버를 모아 미라클 메이드 킹덤이라는 밴드를 결성하면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다룬다. 에너제틱 메이드 클로에가 드럼, 뮤즈 리마가 기타, 타마린느가 리드 보컬과 건반, 라이아가 서브 보컬과 베이스를 맡게 된다.

오프라인 카페에선 포토존과 컬래버레이션 음료와 음식, 스페셜 메이드, 한정 굿즈, 주인공 4인의 코스튬 플레이와 공연을 확인할 수 있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