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터뮤직어워즈’ 이찬원·박재정 多 뜬다

안병길 기자 2024. 2. 2. 13: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엔엔터테인먼트·미스틱스토리·로맨틱팩토리·빅플래닛메이드엔터·블래스트·윈원엔터테인먼트·우리엔터테인먼트·아이오케이컴퍼니·YG엔터테인먼트 제공



장르를 대표하는 레전드 아티스트들이 ‘31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3’ 시상식에 모인다.

주최사 한터글로벌(대표 곽영호)은 2일 이찬원, 데이브레이크, 루시, 박재정, 비비지, 플레이브 등의 출연진과 조항조, 김종서, 데니안, 한승연, 정인, 이원석 등의 시상자가 포함된 ‘31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3(이하 ’한터뮤직어워즈‘)’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1차 라인업에 가장 먼저 이름을 올린 이찬원은 가수로서는 물론이고, MC와 예능 등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트로트계 슈퍼스타다. 특히 지난해 발매한 첫 정규앨범 ‘ONE’이 한터차트 초동 판매량 50만 장을 돌파하며 그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한 바 있다.

데이브레이크와 루시는 현재 대한민국 밴드 신을 대표하는 신구스타다. ‘들었다 놨다’, ‘좋다’, ‘꽃길만 걷게 해줄게’ 등 히트곡을 배출한 데이브레이크에게는 ‘국민밴드’라는 수식어가 늘 따라다닌다.

루시도 매 단독콘서트를 매진시키며 대세 밴드로 입지를 다졌으며, 최근에는 해외 단독공연, 페스티벌까지 참여하는 등 글로벌 밴드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슈퍼스타K’ 시즌5 우승자 출신인 박재정은 꾸준히 음반 활동과 공연 활동으로 두꺼운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발라드 가수다. 지난해 발매한 정규 1집 ‘Alone(얼론)’의 타이틀곡 ‘헤어지자 말해요’는 각종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은하와 신비, 엄지로 구성된 비비지(VIVIZ) 역시 지난해 발매한 미니 4집 ‘VERSUS(벌서스)’의 타이틀곡 ‘MANIAC(매니악)’으로 큰 인기를 누렸다.

플레이브는 이번 1차 라인업 중에서 가장 특별한 그룹으로 꼽힌다. 예준, 노아, 밤비, 은호, 하민으로 구성된 5인조 보이그룹 플레이브는 멤버 전원이 버추얼 멤버인 버추얼 그룹이다. 과연 이들이 어떤 무대를 보여줄 것인지 관심이 쏠린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