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세탁·보관을 한 번에"…세탁특공대, 서비스 론칭[중기소식]

이수정 기자 2024. 1. 29. 15: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류보관서비스는 겨울 한철만 입거나 자주 입지 않는 옷을 외부의 보관 센터로 옮겨 주거 환경을 쾌적하게 만드는 서비스다.

고객이 세탁을 맡기면서 의류보관서비스를 신청하면 3, 6개월 단위로 의류를 보관할 수 있다.

맡겨진 의류는 창고가 아닌 지정된 개인 의류함에 보관되기 때문에 파손이나 분실에 대한 우려가 없다.

보관을 요청한 의류는 세탁특공대의 스마트팩토리에서 세탁 후 최적의 컨디션으로 보관센터로 이동되며, 앱에서 보관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세탁특공대, 의류 보관 서비스 런칭. (사진=세탁특공대 제공) 2024.01.2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워시스왓이 운영중인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세탁특공대'가 의류 세탁과 옷보관을 합친 '의류보관서비스'를 런칭한다. 의류보관서비스는 겨울 한철만 입거나 자주 입지 않는 옷을 외부의 보관 센터로 옮겨 주거 환경을 쾌적하게 만드는 서비스다. 고객이 세탁을 맡기면서 의류보관서비스를 신청하면 3, 6개월 단위로 의류를 보관할 수 있다. 맡겨진 의류는 창고가 아닌 지정된 개인 의류함에 보관되기 때문에 파손이나 분실에 대한 우려가 없다. 보관을 요청한 의류는 세탁특공대의 스마트팩토리에서 세탁 후 최적의 컨디션으로 보관센터로 이동되며, 앱에서 보관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보관 기간 중이라도 원하는 시점에 회수가 가능하다.

▲한샘은 세레네 차콜∙그로브 오크 등 호텔침대 시그니처 라인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한샘이 2005년 국내 가구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호텔침대는 침대 프레임과 벽면 패널이 한 세트로 디자인된 침대다. 이번 신제품은 벽면 패널과 조명을 자유롭게 조합해 취향에 맞는 호텔침대를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머리맡과 측면 벽을 함께 채울 수 있는 'ㄱ자 패널' 등 벽면 패널 8종, 다양한 형태와 색상의 조명 6종을 선택지로 제공한다. 또 충전 케이블이 외부로 보이지 않는 코드리스 인테리어를 위해 무선 충전 기능과 서랍 내부 콘센트를 더했고, 특허 받은 조명 시스템 역시 그대로 적용해 누운 상태로도 손쉽게 모든 조명을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골프존이 지난 28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개최한 시즌 첫 여자대회 '2024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1차 결선에서 조예진이 최종 합계 21언더파로 우승했다. 총상금 7000만 원 규모의 이번 대회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1일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가야CC(신어, 낙동) 코스로 진행됐다. 총 64명의 선수가 출전해 1라운드를 진행하고 컷오프를 거쳐 40명의 선수가 최종 승부를 겨뤘다. 1차 대회는 롯데렌탈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고 이안폴터디자인, 월드와인주식회사, 던롭스포츠코리아, 디지털청풍, 넥스트젠이 서브 후원했다. 대회는 경기 당일 스크린골프존과 네이버·다음 스포츠, 골프존 유튜브 채널, JTBC골프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시몬스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N32가 스프링 명가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신제품 'N32 스프링 매트리스'를 출시했다.이로써 N32는 '토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N32 레귤러 토퍼'부터 'N32 폼 매트리스',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 그리고 'N32 스프링 매트리스'로 이어지는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신제품 N32 스프링 매트리스는 시몬스 침대만의 독자 기술로 만들어진 '파워 서클 스프링'을 적용했다. 이 스프링은 단단한 지지력과 내구성을 갖춘 6회전 모래시계 형태의 오픈 스프링으로, 선경 2.5㎜의 포스코 강선만을 사용해 우수한 복원력과 뛰어난 탄성 및 지지력을 선보인다. 여기에 '크로스 바인딩 테크놀로지'와 '엣지 프로텍션 시스템'을 통해 파워 서클 스프링이 가진 지지력을 극대화했다.

▲교원 빨간펜은 총 15주간 150권의 책 읽기를 지원하는 '150 독서마라톤' 7기를 모집한다. '150 독서마라톤'은 독서 관리 프로그램 '창의융합 영재스쿨'을 기반으로 독서 습관을 기르고 독서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폭넓은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자 올해로 7년째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참여자 수는 7만2808명이며 이들은 총 668만권 이상의 독서량을 기록했다. 지난 6기 참가자의 독서량 및 독서 활동은 미참가자 대비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50 독서마라톤' 7기는 내달 5일부터 16일까지 창의융합 영재스쿨 전 회원 대상으로 신청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150 독서마라톤' 앱을 다운 받은 후 매일 출석해 책을 읽고 미션 활동을 수행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