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GTX-A·C 연장…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그랜드센텀` 1월 26일 오픈

장환순 2024. 1. 26. 10:5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택 3대장' 中 브레인시티 내 최고 대장 아파트, 드디어 공개돼 '인기 예감'
브레인시티 내 유일한 명품 학세권… 아주대 평택병원·GTX-A 수혜 '기대 만발'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그랜드센텀 조감도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서 지역 최고 자리에 들어선 '대장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독보적인 입지 조건을 통해 부동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모습이다.

최근 가장 주목을 받는 지역은 경기도 평택이다. 평택에는 화양지구, 소사벌지구, 용죽지구 등 약 20여 곳의 택지지구가 있다. 이 가운데 이른바 '평택 3대장'으로 손꼽히는 곳이 있다. 바로 '평택의 강남'으로 불리는 브레인시티와 고덕신도시, 지제역반도체밸리다. 이들 지역은 평택 부동산 시장의 시세를 견인하며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특히 '평택 3대장' 지역에서 최고 자리에 조성된 아파트는 더욱 높은 가치를 평가받는다. 주변 다른 아파트의 시세를 크게 웃도는 모습이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고덕신도시의 대장 아파트로 손꼽히는 H사 아파트 전용 84㎡는 약 9억 원에 거래됐다. 주변 아파트값이 약 6억 원대에 형성돼 있는 것과 대조적이다.

또 다른 '평택 3대장' 지제역반도체밸리도 마찬가지다. 이 일대의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5억~5억8000만 원에 형성돼 있다. 그러나 평택지제역의 대장으로 평가받는P사 아파트는 9억 원대의 시세를 자랑하고 있다. 즉, 같은 지역에서도 대장 아파트와 일반 아파트와의 시세 차이가 약 3억 원까지 나타난 것이다.

'평택의 강남' 브레인시티 최고 자리 대장 아파트… 최고 명문 카이스트 평택캠퍼스 '인접'

그렇다면 '평택의 강남'으로 불리는 브레인시티의 대장 아파트는 어디일까. 부동산 업계에서는 브레인시티 최중심 공동5블록에 조성되는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그랜드센텀'을 대장 아파트로 손꼽고 있다. 1월 26일 전격 공개되며, 오픈 3일 동안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아파트는 브레인시티 내 유일한 학세권이며 카이스트 평택캠퍼스(2026년 예정)와 아주대 평택병원(2030년 예정) 등의 대형 개발 호재의 최대 수혜지로 손꼽힌다. 이와 함께 다양한 편의시설이 모여 있는 중심상업지구와의 거리도 가깝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그랜드센텀'은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과 초·중학교 부지가 마련돼 있다. 또 도보권에 고등학교까지 예정돼 있어 모든 학군이 가까운 최상의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것은 물론, 다른 곳보다 상대적으로 학습 분위기 조성에 유리하다는 점에서 학부모들의 중심으로 높은 주거 선호도가 기대된다.

최고 명문 대학도 가까이 자리한다. 단지 인근에는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가 오는 2026년 조성 예정이다. 교육 환경을 중시하는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국가를 대표하는 명문대가 가까울 경우 자녀들에게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 및 학습 분위기 조성에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여기에 국립한경대학교 평택캠퍼스도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아주대 평택병원도 조성 예정이다. 2030년 개원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아주대 평택병원은 스마트 수술실을 비롯해 로봇 의료장비·AI 활용 입원 시스템 및 데이터 분석·정보상황 통합관리 등 각종 의료 첨단 시설을 갖춘 의료복합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서울까지 한 걸음'… GTX-A·C 평택지제역(예정) 등 사통팔달 교통망 '눈길'

최근에는 GTX-A·C 연장 노선 수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최근 민생 토론회를 통해 GTA-A 노선 수서~동탄 구간을 오는 3월 개통한다고 밝혔다. GTX-A 노선은 동탄에서평택지제역까지 연장된다. 이에 따라 서울 주요 도심까지 20분대면 도달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향후 개통 예정인 GTX-C 노선도 평택지제역을 지나는 만큼 사통팔달 교통망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그랜드센텀'은 GTX-A·C 노선이 포함된 평택지제역이 가깝다. 평택지제역은 수도권 전철 1호선으로 SRT도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는 것은 물론, 향후 부동산 가치도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밖에 인근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평택동부고속화도로(예정) 등도 인접해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인근에 홈플러스,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자리하며, 주변에 은행·병원·약국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집적된 중심상업지구가 가깝다. 또 고덕신도시와도 인접한 만큼, 광범위한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주변 첨단산업단지의 수혜도 기대된다. 우선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 시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가까이에 있다. 또 송탄일반산업단지, 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 각종 첨단산단과의 거리도 인접해 관련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풍부한 주택 수요가 예상된다.

한편,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그랜드센텀'은 지하 2층~지상 35층 11개 동, 전용 59·84㎡ 총 118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일대에 마련돼 있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