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소식] 청소년 위한 열띤 토론의 장 ‘청소년 토론 아카데미’

KBS 지역국 2024. 1. 23. 20:1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제주] [앵커]

서귀포시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서귀포 소식'입니다.

서귀포시청 한상현 주무관 연결합니다.

주무관님, 안녕하세요?

[답변]

네, 안녕하세요,

서귀포시청입니다.

[앵커]

오늘 준비한 소식 전해주시죠.

[답변]

네, 서귀포시 청소년들의 열띤 토론의 장이 열려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서귀포시와 서귀포시 교육발전기금이 공동 주최한 이번 '2024 청소년 동계 토론 아카데미'는 지난 15일부터 닷새간,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열렸는데요.

지역의 중·고등학생을 비롯해 6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전문 강사로부터 토론의 종류와 방법을 익히고, 단계별 실습을 이어가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이날 토론은 ‘챗 GPT를 교육 현장에 활용해야 한다’, ‘친구를 가려서 사귀어야 한다’ 등 청소년들의 관심 주제로 자유롭고 열띤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박지율/표선중학교 3학년 : "토론 아카데미를 다니면서 많은 친구들과 함께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고, 자신의 의견을 준비해오는 시간을 거치면서 제 의견을 얼마나 당당하게 그리고 논리적으로 말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사회에서도 나타나는 논제들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이고 논리적으로 설명해 나갈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한편, 서귀포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논리적 사고와 올바른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기 위해 '서귀포시 토론 한마당' 등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전국 테니스 꿈나무들이 한자리에 모여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지난 15일부터 엿새 간, 서귀포 테니스장에서 '제2회 서귀포 칠십리배 전국 꿈나무 테니스 대회'가 열렸는데요.

서귀포 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한국 초등테니스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유소년 테니스 선수와 학부모 등 천여 명 가까이 참여한 가운데, 선수들 간의 열띤 경쟁이 펼쳐졌습니다.

경기는 새싹부와 열 살, 열두 살 3개 부로 나눠 진행됐는데요.

테니스 유망주들의 실력 향상은 물론 소중한 추억도 만들 수 있는 자리가 됐습니다.

[최민건/충주시 목행초 12세부 남자 단식 우승자 : "이번 대회에서 우승하게 돼서 너무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앞으로 더 큰 대회에도 도전해 보고, 열심히 노력해서 멋진 테니스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

한편, 오는 25일에는 전국 동호인 테니스대회도 예정돼 있는데요.

서귀포시는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는 가운데 이번 대회가 지역 경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앵커]

네, 서귀포시는 전지훈련지로도 유명한 곳인데, 이런 스포츠 산업 육성을 통해 더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계속해서 다음 소식도 전해주시죠.

[답변]

네, 서귀포시 공식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인정'이 서귀포의 온정을 담아 설맞이 값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다음 달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역대 최대 농가가 참여해 만감류를 비롯해 각종 수산물과 축산물, 가공식품 등 20여 가지 지역 특산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최대 20% 할인과 텐 플러스 원, 우수 리뷰 고객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로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만감류 3종 프리미엄 세트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구매를 원하는 분은 서귀포인정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편, 서귀포인정은 지난 2021년 론칭 이후 매출액 167억 원, 회원 수 5만 6천 명을 기록하며 제주를 대표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서귀포시 스타트업베이 글로벌센터에서 제2기 입주기업을 모집합니다.

서귀포시는 지난해 지역 청년들의 더 많은 창업 지원을 위해 혁신도시에 스타트업베이 글로벌센터를 조성했는데요.

오는 27일까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 예비 창업자와 기술과 네트워크 등 전문성을 갖춘 창업자를 대상으로 다섯 팀의 입주기업을 모집합니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2년간 사무공간과 편의시설이 제공되고, 초기 창업자금 5백만 원도 지원하는데요.

자세한 모집 내용과 신청은 서귀포시 스타트업베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귀포시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