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로 채우는 일상의 힐링"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운영

정자연 기자 2024. 1. 22. 11:3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남문화재단 제공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가 오는 2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성인을 위한 예술 실기와 감상․인문 강좌, 어린이 창의·융합 강좌 등 총 60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음악, 미술, 무용 등 장르별 예술성과 전문성을 갖춘 실기 강좌는 직장인을 위해 저녁 강좌도 마련했다. 클래식기타부터 바이올린, 첼로, 성악, 실크스크린, 발레 등 단계별로 총 13개 반을 운영해 퇴근 후 예술적 감성으로 쉬어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수강생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감상·인문 강좌는 미술관이나 옥션 방문, 연주회 관람 등 현장학습을 확대한다. 또 수강생들의 성취감을 높이기 위해 종강 연주회와 강좌별 전시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창의·융합예술 강좌는 프로그램을 한층 더 다양하게 확대했다. 유아들의 성장을 위해 그림책과 문화예술교육을 융합한 ‘연극 연계 그림책 예술놀이’와 신화를 주제로 이야기와 연계해 자신만의 조형물을 만들고 이를 상자 속 공간에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신화 인 더 박스’ 등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의 어린이 강좌를 아카데미 특성에 맞게 변형해 시범 운영한다.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2층 로비의 세계악기전시관과 연계해 음악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이해하는 ‘세계소리여행’과 음악을 체육, 수학, 문학 등 다른 교과 과정과 연계해 사고력을 키우는 ‘음악큐브’ 등도 새롭게 진행한다. 성남시립예술단과 협력해 실기 교육뿐 아니라 실제 예술단 활동 경험 등을 공유하는 등 차별화된 예술교육도 준비하고 있다.

특히 강좌별로 저소득층이나 새터민, 한부모 가정 등 성남지역의 소외계층 자녀 1~2명이 무료로 참여하는 ‘예(藝)그리나’를 시행해 문화소외계층의 예술교육 확대에도 기여한다.

1학기 강좌는 23일 성인강좌 온라인 접수를 시작으로 24일에는 어린이 강좌, 25일은 현장 및 온라인 동시 접수를 진행하며 선착순 마감이다.

자세한 내용은 성남아트센터 누리집 등을 통해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의하면 된다.

정자연 기자 jjy84@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