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동물농장' 매일 벽 뚫고 천장으로 향하는 시바견 '나무'

유정민 2024. 1. 12. 15: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동물농장'에 나우와 누렁이가 출격한다.

매일 저녁, 퇴근과 동시에 천장재를 뜯고 나무를 빼내는 게 일과라는 승우 씨.

승우 씨가 출근하자마자 방안 구석구석을 살피더니 다짜고짜 벽지를 발로 긁고 이빨로 물어뜯기를 한참, 나무의 불도저 같은 파괴력에 결국 벽이 뻥 뚫리고 뚫린 구멍으로 몸을 욱여넣더니 기어코 천장 위까지 올라 구멍 위에서 얼굴을 내민다.

여느 때와 다름없이 승우 씨가 집을 비우자 벽을 뚫고는 좁은 틈새에 몸이 꽉 낀 채~ 천장으로 향하는 나무.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동물농장'에 나우와 누렁이가 출격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나무의 기묘한 숨바꼭질에 감춰진 비밀

iMBC 연예뉴스 사진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반기는 퇴근시간이 승우 씨는 두렵다. 일과를 마치고 전력 질주로 집을 향한 그는 '나무'를 찾기 시작한다. 그런데 집 안이 폭격이라도 맞은 듯, 안방 벽면은 뻥 뚫려 있고, 천장에도 구멍이 나 있다. 그리고…그 구멍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건 바로 승우 씨의 반려견, '나무'다. 매일 저녁, 퇴근과 동시에 천장재를 뜯고 나무를 빼내는 게 일과라는 승우 씨.

승우 씨가 출근하자마자 방안 구석구석을 살피더니 다짜고짜 벽지를 발로 긁고 이빨로 물어뜯기를 한참, 나무의 불도저 같은 파괴력에 결국 벽이 뻥 뚫리고 뚫린 구멍으로 몸을 욱여넣더니 기어코 천장 위까지 올라 구멍 위에서 얼굴을 내민다. 쟤가 왜 저러는 걸까?

벽과 천장 내부 곳곳에 카메라를 설치해 그 비밀을 알아보기로 한 제작진. 여느 때와 다름없이 승우 씨가 집을 비우자 벽을 뚫고는 좁은 틈새에 몸이 꽉 낀 채~ 천장으로 향하는 나무. 그렇게 향한 천장 위에서 나무는 별다른 행동 없이 그저 서성일 뿐이다. 영상에 담긴 나무의 모습에 녀석을 이해할 수 없어 마음이 무겁기만 한 승우 씨. 함께 사는 집 천장에서 매일! 함께 사는 반려견을 구출해야 하는 기묘한 상황. 더는 그냥 두고 볼 수 없어 다양한 전문가들이 나무의 행동 분석에 나섰는데, 영상을 살피던 전문가의 눈에 뭔가가 포착됐다. 나무가 벽을 뚫고 천장으로 향하는 이유는 TV 동물농장에서 공개된다.

한 커플만 필사적으로 쫓아다니는 의문의 견공

iMBC 연예뉴스 사진

사람들을 경계하면서도 아파트 단지를 떠나지 않아 주민들에게 골칫거리 취급을 받고 있다는 누렁이. 그런 녀석이 소원 씨와 남자친구에겐 폭풍 애교를 부리고 심지어 커플이 향하는 곳이라면 은행, 버스 정류장은 물론이고 학교까지 쫓아다닌다고. 덕분에 누렁이의 주인으로 오해받기 일쑤인 소원 씨 커플은 늘 누렁이의 반려인이 아니라는 해명을 해야 한다고.

사실, 누렁이는 지난봄까지만 해도 엄마와 형제가 곁에 있었지만 주민의 신고로 어미와 형제 강아지가 구조된 뒤 하룻밤 새 혼자가 되었고, 그런 누렁이에게 유일하게 친구가 되어준 게 바로 소원 씨 커플의 반려견 '용감이'었다. 소원 씨 커플과 산책을 나왔던 '용감이'는 놀자고 달려드는 누렁이를 경계하지 않고 잘 받아줬고, 그날 이후부터 누렁이는 용감이 뿐만 아니라 소원 씨 커플을 따르기 시작했다는 것!

'용감이'와 소원 씨 커플이 귀가하면 계단만 바라보며 하염없이 기다린다는 누렁이. 날은 점점 추워지고, 누렁이를 밖에 혼자 둔 채 집으로 돌아가는 소원 씨 마음도 무겁기만 한데... 결국, 누렁이가 좋은 보호자를 만날 때까지 보호하겠다고 나선 소원 씨 커플. 문제는 누렁이가 잡히질 않는다는 거다. 가족들이 눈앞에서 잡혀간 기억 때문인지, 손만 내밀면 기겁하고 도망을 간다는데... 그런 누렁이를 위해 김승이 훈련사가 나섰다. 그리고 촬영 중에 전해진 뜻밖의 소식. 누렁이의 형제 개가 보호소에 있다는 것. 과연 누렁이와 형제의 상봉이 이루어질 수 있을까?

TV동물농장 1154회 '다 뚫어 시바견', '누렁아~ 너는 우리가 왜 좋아?'는 2024년 1월 14일 일요일 아침 9시 30분 SBS TV동물농장에서 방송된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SBS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