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보고회·출판기념회 ‘봇물’… 치적 홍보 ‘민심 구애’ [4·10 총선]

민현배 기자 2024. 1. 7. 17:12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회의원 배지. 경기일보DB

 

제22대 총선을 90여일 앞둔 주말 간 경기·인천지역 현역 국회의원들과 예비후보자들이 잇따라 의정보고회 및 출판기념회를 개최, 민심 잡기에 나섰다.

7일 지역 정가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은 전날 경기도 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의정보고회를 열고 ▲동탄~인덕원 복선전철 올해 착공 예정 ▲수원화성 문화재 규제 완화 등 제21대 국회 4년 성과를 정리했다.

김승원 의원은 “장안 주민을 위한 주요 현안을 꼼꼼히 챙기고 대립과 갈등이 아닌 협력과 소통의 정치로써 미완의 개혁 과제들을 끝까지 완수하겠다”고 밝혔다.

같은 날 동남보건대에선 국민의힘 수원갑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김현준 전 국세청장이 ‘우리 모두가 잘 사는 나라를 꿈꾼다’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김 전 청장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으로서 경험한 내용 등을 책에 담았으며 이를 기업이 신명 나게 일할 수 있는 수원을 만들겠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또 국민의힘 수원정 예비후보인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는 지난 6일 경기대 중앙세미나실에서 자신의 저서 ‘최신 범죄심리학’에 대한 북콘서트를 열었다. 그는 영아 매매 사건이 자신의 정치 입문 사건의 계기라고 소개하며 촘촘한 법망 구축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현역 국회의원들의 민심 잡기도 이어졌다.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이천)과 같은 당 김성원 의원(동두천·연천)은 지난 5일 이천 중리동행정복지센터와 동두천시민회관·연천복지회관(6일)에서 각각 의정보고회를 열고 주민들과 소통했다.

민주당에선 이학영 의원(군포)이 지난 6일 군포시 남부기술교육원 체육관에서 의정보고회를 열고 군포발전예산 확보 등 설명했다. 민주당 민병덕 의원(안양 동안갑)은 같은 날 안양 더그레이스켈리에서 ‘우리동네 국회의원 일 잘하는 민병덕’ 출판기념회를 통해 주민들에게 지난 4년 성과를 자랑했다.

인천에선 민주당 김교흥(서갑)·같은 당 유동수 의원(계양갑)이 지난 6일 각각 인천아시아드웨딩컨벤션, 계양여성회관에서 주민들과 만나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90일 전인 오는 11일부턴 현역 의원 의정보고회와 후보자들의 출판기념회가 금지된다.

민현배 기자 thx-211@kyeonggi.com
이정민 기자 jmpuhaha@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