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는 따뜻한 힐링… “사우나로 추위 날려요”

이진경 2024. 1. 4. 21: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하의 추운 겨울은 '뜨끈한 사우나'를 즐기기 좋은 계절이다.

4일 업계에 따르면 홈사우나는 부스 형태의 공간에 들어가 즐기는 전신 사우나와 하반신만 데우는 반신욕기, 발만 넣을 수 있는 족욕기 등 종류가 다양하다.

건식 사우나는 원적외선 등으로 온도를 높인다.

뉴젠사우나 관계자는 "목재와 원적외선 히터 사양은 20년 이상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반영구적"이라며 "최근에는 주택과 아파트 등에서 시설 사우나 설치 요청이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젠사우나, 국내 첫 건식 반신욕기 개발
집안 어디서나 이동하며 사용 가능 눈길

영하의 추운 겨울은 ‘뜨끈한 사우나’를 즐기기 좋은 계절이다. 그러나 집 밖으로 나가기 귀찮거나, 늦은 퇴근 등으로 시간상 여유가 없다면 이용이 쉽지 않다. 이들을 위한 ‘홈사우나’가 관심을 끈다. 홈사우나는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목욕탕과 사우나 이용이 제한되면서 더 확산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홈사우나는 부스 형태의 공간에 들어가 즐기는 전신 사우나와 하반신만 데우는 반신욕기, 발만 넣을 수 있는 족욕기 등 종류가 다양하다. 습식과 건식 두 가지 방식이 대표적이다. 목욕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습식 사우나다. 건식 사우나는 원적외선 등으로 온도를 높인다. 반신욕기처럼 집안 어디서나 이동하며 사용하는 용도로는 건식이 많이 쓰인다.
뉴젠사우나 반신욕기. 뉴젠사우나 제공
주로 목재를 사용해 만들기에 어떤 목재를 사용하는지 잘 살펴봐야 한다. 홈사우나 업체들은 저마다의 목재 경쟁력과 온열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중 뉴젠사우나는 20년 넘게 건식 사우나기를 연구·개발해 온 곳이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건식 반신욕기를 개발했다. 원적외선 히터로 온도를 높이는 방식이다.

자재로는 캐나다 적삼목(침엽수과)과 캐나다 헴록(소나무과), 일본 히노키(편백), 핀란드 스프루스 4가지를 사용한다. 특히 캐나다 적삼목은 세계적으로 사우나 하기에 좋은 목재로 손꼽히며, 편백보다 피톤치드가 더 많이 나오는 목재로 알려져 있다.

뉴젠사우나는 캐나다 목재 수입부터 제품 개발, 배송, 애프터서비스(AS)까지 책임지고 운영한다. 제품은 약 5만㎡(약 1만5000평) 규모의 중국 옌타이(烟台) 사우나 제조공장에서 만든다.
뉴젠사우나 반신욕기. 뉴젠사우나 제공
뉴젠사우나 관계자는 “목재와 원적외선 히터 사양은 20년 이상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반영구적”이라며 “최근에는 주택과 아파트 등에서 시설 사우나 설치 요청이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뉴젠사우나는 건식 사우나기 관련 다수의 특허등록을 보유하고 있다. 국제표준과 미국, 일본, 캐나다 등에서 인증도 받았다. 7년째 코스트코에 입점 중으로, 일본 코스트코 입점까지 성공하며 판로를 넓히고 있다.

뉴젠사우나 관계자는 “전기료는 한 달 1시간씩 매일 사용할 경우 5000원 미만대로 부담이 적다”며 “좋은 목재가 기본이 돼야 좋은 사우나기가 탄생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이진경 기자 ljin@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