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3세' 함연지, 유튜버 활동 중단하는 이유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함영준 오뚜기 회장의 딸이자 뮤지컬 배우인 함연지(31)가 4년간 지속해왔던 유튜버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함연지는 2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햄연지'에 올린 '그동안 감사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앞으로 업로드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함연지는 이어 "또 다른 진정한 저 자신을 찾으며 더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4년간 보듬어 주시고 예뻐해 주셔서 정말 행복했다.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美 시장에 한식 알리는 방안 깊게 고민"
[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함영준 오뚜기 회장의 딸이자 뮤지컬 배우인 함연지(31)가 4년간 지속해왔던 유튜버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그의 유튜브 채널 '햄튜브'는 구독자 수가 47만 명을 넘는다.
함연지는 2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햄연지'에 올린 '그동안 감사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앞으로 업로드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영상에서 그는 "저는 여기 미국 시장에 한국 음식을 어떻게 하면 잘 알릴 수 있을까에 대해서 고민을 깊게 하고 있다"면서 "일하는 것도 즐겁고 이런 루틴 있는 생활도 잘 맞아서 굉장히 의미 깊은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4년간 여러분과 제 하루하루를 공유하면서 소통하면서 달려왔는데, 앞으로는 제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여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조용하게 하루를 느끼고 즐기면서 그런 것의 의미를 느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함연지는 이어 "또 다른 진정한 저 자신을 찾으며 더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4년간 보듬어 주시고 예뻐해 주셔서 정말 행복했다.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함연지는 오뚜기 창업주 고(故) 함태호 명예회장의 장손녀로, 함영준 회장의 1남 1녀 중 장녀다. 미국 뉴욕대에서 연기를 전공한 후 2014년부터 뮤지컬 배우로 활동해 왔다. 또 지난 2019년부터는 자신의 일상을 담은 '햄연지'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인기를 끌었다.
한편 함연지의 유튜버 활동 중단을 두고 일각에서는 경영 수업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그는 최근 미국 LA로 이사하면서 "한식을 해외로 알리는 것에 큰 소명의식을 가졌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오뚜기는 최근 함연지의 시아버지인 김경호 전 LG전자 부사장을 글로벌 사업본부장으로 영입하고 해외 사업을 맡겼다.
/김효진 기자(newhjne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법원장 추천 내란 특검법' 법사위 통과…與, 불참
- '비선 사령관' 노상원, '장군 인사 개입'…비상계엄 참여
- 요즘 독감 어느 정도길래…"다시 마스크 쓰고 백신 맞읍시다"
-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 전광훈, 이번엔 "이재명이 이놈 처리해야"
- 최태원 "방금 팔고 왔다"는 유리기판, SKC 선두로 삼성·LG 참전
- 권성동, '트럼프 취임식' 참석 취소…"정국 엄중"
- 尹 측 "대통령 관저 경비 포기선언은 '반국가 행위'"
- 최상목, 경호처장 사직 수리…대통령 경호처도 대행체제로
- 尹 체포영장 2차 집행 임박…與, 방어 '총력전'
- 경찰, 대통령 경호본부장 13일 3차 출석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