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계 미다스 손’ 김광수 대표. 나스닥 상장사와 월드프로젝트..[뮤직와치]

이민우 2023. 12. 23. 15: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켓돌스튜디오 김광수 대표가 한류홀딩스(HYRU)와 손잡고 월드 프로젝트에 나설 전망이다.

김광수 대표는 최근 뉴스엔과 통화에서 "'한류홀딩스'와 여러 차례 미팅을 가졌고, 제안을 받은 후 어떤 콘텐츠를 만들고 어떻게 한류 메카로 각인 시킬 수 있을지 고민이 깊어졌다. 곧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수 대표는 한류홀딩스와 손잡고 K팝 시장에 판을 흔들 거대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우 기자]

포켓돌스튜디오 김광수 대표가 한류홀딩스(HYRU)와 손잡고 월드 프로젝트에 나설 전망이다.

김광수 대표는 최근 뉴스엔과 통화에서 “‘한류홀딩스’와 여러 차례 미팅을 가졌고, 제안을 받은 후 어떤 콘텐츠를 만들고 어떻게 한류 메카로 각인 시킬 수 있을지 고민이 깊어졌다. 곧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류홀딩스는 미국 나스닥 캐피털 마켓에 상장된 한류기업이다. 김광수 대표는 한류홀딩스와 손잡고 K팝 시장에 판을 흔들 거대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광수 대표는 책임감에 무게를 느끼며 고민을 거듭하고 있다.

김광수 대표는 국내 가요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 음반 제작자 겸 프로듀서로 수많은 스타들을 배출해냄과 동시에 막대한 음반 판매량을 기록했다. 가수 김종찬을 시작으로 윤상, 노영심, 김민우, 조성모, 이효리, SG워너비, 씨야, 다비치, 티아라 등 여러 가수와 아이돌 그룹 성공을 이끈 인물이다. 통산 2,500만 장 앨범 판매고를 올렸다. 가수 외에도 이미연, 이영자, 신동엽 등 배우와 개그맨 등 다수 연예인과 함께했다.

김광수 대표는 KBS 2TV ‘더유닛’, MBC ‘방과후 설렘’, TV조선 ‘미스트롯’ 시즌1 등 오디션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2000년대에는 컴필레이션 앨범인 ‘이미연의 연가’로 200만 장을 판매하며 메가톤급 히트를 쳐 국내 가요계 시장에 새로운 장르 개척에 선두주자로 활약했다. 조수미가 부른 드라마 '명성황후' OST ‘나 가거든’으로 크로스오버 음악을 대중적으로 알렸다.

이승철이 부른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는 김광수 대표가 제작한 영화 ‘슬픔보다 더 슬픈 이야기’ 삽입곡으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곡 중 하나다. 김광수 대표는 드라마 ‘슬픈연가’, ‘에덴의 동쪽’과 영화 고사:피의 중간고사‘ 등을 제작하며 엔터업계 지각 변동을 일으켰다.

한편 한류홀딩스는 최근 다수 기업들이 인수전에 나서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중 자산규모 68조인 독일계 펀드 회사도 있다. 회사 운영은 홍콩의 한 재계 유력 가문 출신 사업가가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홍콩 출신 사업가는 최근 회사 경영진을 만나 인수 의향을 전달했고, 한류홀딩스가 위치한 서울 여의도 사무실에도 방문해 회사의 규모 등을 확인했다. 현재 상당히 구체적인 인수 금액까지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국내 스타트업 최초로 나스닥 직상장을 이룬 한류홀딩스가 김광수 대표 영입을 추진해 K팝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인다는 전망이 나오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

뉴스엔 이민우 leemw@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