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소식] ‘희망 가득’ 서귀포 국제펭귄수영대회 외

KBS 지역국 2023. 12. 19. 19: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제주] [앵커]

서귀포시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서귀포 소식'입니다.

서귀포시청 한상현 주무관 연결합니다.

주무관님, 안녕하세요?

[답변]

네, 안녕하세요, 서귀포시청입니다.

[앵커]

오늘 준비한 소식 전해주시죠.

[답변]

네, 이제 얼마 후면 새해가 밝아오는데요.

다가오는 새해 첫날에 건강과 소망을 담아 서귀포 겨울 바다로 ‘풍덩’ 빠져 보시기 바랍니다.

겨울철 대표 특색 이벤트, ‘제25회 서귀포 겨울 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가 새해 첫날, 중문색달해수욕장에서 열리는데요.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 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2024, 새로운 다짐! 희망찬 출발!’을 슬로건으로 펭귄 씨름왕과 닭싸움, 행운의 거북알 찾기, EDM 축하공연 등 다채롭게 진행됩니다.

행사의 백미라 할 수 있는 '겨울 바다 펭귄 수영' 입수는 외국인을 비롯해 관광객과 도민 등 3백 명이 참여할 예정인데요.

안전을 생각해 백50명씩 나누어 진행됩니다.

입수 참가자에게는 기념 메달과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고요,

찾아오시는 모든 분들께는 따뜻한 차와 함께 지역 특산물로 끊인 맛있는 라면, 그리고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돼 있습니다.

[양문석/서귀포시 관광협의회장 : "국제펭귄수영대회는 20년 이상 긴 역사를 자랑하는 서귀포의 겨울철 대표 관광 이벤트입니다. 다가오는 새해 첫날에도 이곳 중문색달해수욕장에서 가족과 연인과 다양한 이색 체험도 즐기면서, 새해 다짐과 함께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이번 대회는 한국 방문의 해,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도 선정돼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참가를 원하는 분은 서귀포시 관광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앵커]

네, 서귀포 겨울 바다에서 힘차게 새해를 출발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다음 소식도 전해주시죠.

[답변]

네, 올해 서귀포시 평생학습 수강생들의 발표회와 전시가 열려 눈길을 끌었습니다.

지난 7일부터 3일간,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수강생들이 열심히 갈고닦은 재능을 마음껏 뽐내는 자리였는데요.

드로잉과 가죽공예, 캘리그라피, 서예 등 여러 전시 작품과 함께 동아리 회원들의 악기 연주와 댄스 공연 등 멋진 무대 공연과 외국어 말하기 대회까지 다채롭게 진행됐습니다.

[김아연/훌라 수강생 : "이곳에서 훌라를 배울 수 있어서 되게 좋았고요, 알로하 정신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서 앞으로도 쭉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훌라를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고 많은 분들도 같이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스스로 배우고 익히며 성장하는 행복한 시간이었는데요.

서귀포시는 앞으로도 더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평생 교육의 장을 열어갈 계획입니다.

전국 열세 개 국가 중요어업 유산이 한자리에 모여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지난 15일부터 이틀간,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제주 해녀, 국가 중요어업 유산 축제'가 열렸는데요.

지난달 '제주 해녀 어업'이 세계 중요 농업유산에 등재된 것을 기념해 만남과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습니다.

지자체별 홍보관을 비롯해 제주 해녀들의 문화 공연과 축하 공연, 불턱 토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는데요.

특히, 유명 요리사의 해녀 요리 시연과 해녀 마켓, 무료 시식 코너는 수산물 소비 촉진과 함께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김계숙/제주도 해녀협회장 : "올해로 53년 차 물질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제주 해녀가 국가중요어업유산으로 선정돼 너무나 기쁘고 감격스럽습니다. 기존 해녀들도 많지만 기성 해녀들을 앞으로 많이 보전, 전승하면서 우리도 많은 관심 가지고 노력하겠습니다."]

한편, 해양수산부가 지정한 국가 중요어업 유산은 2015년 '제주 해녀 어업'을 시작으로 보성 뻘배 어업과 남해 죽방렴, 신안 갯벌 천일염업 등 열세 개가 지정돼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귀포시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