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어교육도시 100% 누리는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분양

정영희 기자 2023. 12. 19. 14:0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조감도./사진제공=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은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 조성되는 대단지 아파트 '포레나 제주에듀시티'를 분양 중이다.

포레나 제주에듀시티는 서귀포시 대정읍 보성리 780번지 일원에 지하 1층~지상 5층, 29개동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 84~210㎡ 총 503가구 규모다. 중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된 점이 실수요자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영어교육도시와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현재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SJA), 노스런던칼리지에잇스쿨 제주(NLCS), 브랭섬홀아시아(BHA),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KIS) 등 4개의 국제학교가 개교한 상태다.

뛰어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영어교육도시 내 주요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제주신화월드 리조트와 대정하나로마트가 차량으로 10분 거리다. 약 7㎞의 공원 탐방로가 조성된 곶자왈 도립공원과 사계해안 등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영어교육도시 제2진입로에 대한 왕복 4차선 도로확장 사업이 진행 중이다.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주출입구가 4차선 도로 확장사업구간에 포함돼 등하교와 출퇴근시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축구장 16배에 해당하는 연면적 11만7616㎡ 규모와 최고 5층 높이의 단지 구성으로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총 3만6000여㎡의 조경 설계가 적용돼 조경 비율을 약 40% 이상 확보했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 배치로 공원형 에코 타운이 조성될 계획이다.

공원커뮤니티, 선큰커뮤니티 등 4곳의 커뮤니티 시설이 배치되며 주출입구와 부출입구를 각각 설치해 출퇴근·통학시간 혼잡 우려를 낮췄다. 가구당 1.9대의 지하주차장도 건립돼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단지 안에는 '메리키즈 그라운드'(테마놀이터) '플레이 그라운드'(어린이 놀이터)를 비롯해 '주민운동시설'(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시설도 마련된다. 입주민 커뮤니티시설(클럽포레나)은 지하 1층에서 2층까지 3개 층에 위치한다. GX룸, 골프 트레이닝센터, 작은도서관&북카페,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스터디룸, 세탁카페 어린이집, 포레나 프리스쿨, 경로당 등도 들어선다.

가구 내부는 일반 아파트 대비 30㎝ 높은 2.6m 천장고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이 탁월하다. 층간소음 저감을 위해 250㎜ 층간 소음재와 60㎜ 완충제를 사용한다. 굿디자인 인증(포레나 에지룩)을 받은 월패드로 쿡탑 전원차단, 주차 위치확인, 엘리베이터 호출, 놀이터 CCTV 확인 등 집안과 단지 내 모니터링과 제어가 가능하다.

전용면적 84㎡(112가구)는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주방은 대면형 아일랜드를 설치했다. 팬트리, 현관창고,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제공되며 소비자 선호에 따라 알파룸과 드레스룸을 한 공간으로 선택 또는 확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가장 많은 가구수가 공급되는 전용면적 99㎡A(130가구) 타입 역시 포베이 판상형으로 넓은 드레스룸에 방 4개를 갖췄고 풍부한 수납공간으로 공간 활용을 강화했다. 전용면적 136㎡(119가구)는 포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 외에 보다 넓어진 현관창고와 팬트리 등이 제공된다. 현관에서 거실뿐 아니라 보조주방으로 바로 출입 가능한 'Two-Way'로 설계됐다.

전용면적 84㎡는 약 6억7000만원부터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돼 주변시세 대비 저렴하다. 실수요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의 금융혜택도 제공된다. 발코니 확장 무상제공,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무상옵션 등 혜택이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포레나 제주에듀시티는 신흥주거지로 떠오르는 제주 영어교육도시 인근에 들어서 희소성 있는 브랜드 대단지로 다양한 평형 구성을 통해 수요자들의 선택폭을 넓혔다"며 "포레나만의 프리미엄과 상품성이 더해져 문의가 이어지는 중"이라고 말했다.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정영희 기자 chulsoofriend@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