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짧아? 여기로 와”...솔로지옥의 천국도 비교 [여기 힙해]

이혜운 기자 2023. 12. 18. 00: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솔로지옥3. /넷플릭스

※이 글에는 ‘솔로지옥3′의 스포일러가 담겨 있습니다.

“침대가 너무 짧은데?”, “침대 짧아? 여기로 와.”

만난 지 하루 만에 같은 호텔방에서 묵게 된 남녀. 스위트룸 거실 간이침대에서 잠을 청한 남자가 침대가 짧다고 불평하자, 그 말을 들은 여자가 자신의 침대로 오라고 권합니다. 그녀의 도발, 이 둘은 다시 이 호텔로 올 수 있을까요?

갯강구가 나오는 지옥도 ‘섬’에서 처음 만난 남녀. 한 눈에 반한 그들이 천국도 ‘호텔’로 향합니다. 평생 연애 걱정이라고는 안 해봤을 것 같은 출연진들이 필사적으로 매력을 발산을 하고 상대방에게 들이대는 건 지옥도를 탈출해 천국도에 가기 위함입니다.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에서 가장 중요한 장치는 지옥의 처절함과 천국의 화려함입니다.

지난 12일 공개된 넷플릭스 ‘솔로지옥3′은 출연진 뿐만 아니라 유튜버 덱스 등 진행자, 지옥도와 천국도까지 바뀌었습니다. 지옥도는 먹을 것으로 당근만 던져 줄 정도로 척박합니다. 반면, 천국도에서는 매끼 호화로운 만찬과 슈퍼카 드라이브까지 제공합니다. 솔로지옥 1·2의 구(舊) 천국도와 솔로지옥 3의 신(新) 천국도, 한 번 비교해보실까요?

◊E는 신(新) 천국도, I는 구(舊) 천국도

솔로지옥 3. /넷플릭스

솔로지옥 3의 천국도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에 있는 ‘그랜드 하얏트 제주’입니다. 제주공항에서 차로 10분 거리, 제주시 도심에 자리 잡고 있는 38층짜리 호텔입니다. 그러다 보니 호텔방에서 제주 바다뿐 아니라 도심이 모두 내려다보입니다. 출연자인 농구선수 이관희가 “뷰가 좋구나!”하고 감탄하는 이유입니다.

호텔 근처에는 한라수목원, 금오당 미술관, 오일장 등 다양한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호기심 많고 돌아다니기 좋아하는 외향성 커플, MBTI(성격 유형) 중 E인 연인들에게 잘 어울립니다.

솔로지옥 3. /넷플릭스

사랑을 나누기 좋은 수영장은 실내 6층과 실외 8층, 두 군데에 있습니다. 전용 엘레베이터가 있어 이동하기 편합니다. 실외에서 사람들과 어울리다가, 실내로 들어와 은밀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둘만의 수영장은 아닙니다.

솔로지옥 2. /넷플릭스

반면, 솔로지옥 1과 2의 천국도는 인천 영종도에 있는 ‘파라다이스 시티’입니다. ‘시티’라는 이름 답게, 호텔 내부에 카지노, 클럽, 공연장, 놀이공원 등 모든 것이 다 있지만, 호텔 밖에는 아무 것도 없습니다. 호텔 방에서 바다가 보이기는 하지만, ‘바다 옆 호텔’ 느낌은 아닙니다.

그러나 출연진들이 지낸 ‘그랜드 디럭스 풀빌라’에는 수영장이 딸려 있습니다. 호텔 방 내에서 수영하고, 먹고, 자고가 가능합니다. 수줍음을 많이 타는, 둘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은 MBTI의 I형 연인들에게 적절합니다.

솔로지옥 2. /넷플릭스

◊가성비는 新천국도, 이국적임은 舊천국도

풀빌라 형태의 파라다이스 시티 스위트룸은 그래서인지 가격이 비쌉니다. 1박에 1200만원입니다. 일생에 하룻밤이라도 쓸까 말까 한 가격, 비싸지만 다녀오면 홀리는 효과는 확실히 있습니다. 30억원대 사기 혐의를 받는 전청조씨가 결혼 상대였던 펜싱 국가대표 출신 남현희씨를 데려간 곳이기도 합니다.

반면, 솔로지옥 3에 나온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디플로매틱 스위트(1,3화)’는 1박에 300만원 선, ‘코너 스위트(2화)’는 250만원 선입니다. 비싸긴 하지만, ‘파라다이스 시티’와 비교하면 가성비가 좋습니다. 출연진들이 “수영장 안 가도 되겠다”고 할 정도로 욕조도 큽니다. 사랑을 나누기에는 딱 좋은 크기지요.

솔로지옥 3. /넷플릭스

그러나,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끼기에는 ‘파라다이스 시티’가 더 좋습니다. 특히, 지금은 지난 8일부터 오는 1월 1일까지 크리스마스 마켓 팝업이 진행 중입니다. 1층 실내 대형광장 플라자를 ‘산타 하우스’로 꾸미고, 와인·베이커리 등 27개의 마켓,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쇼 등이 준비돼 있습니다. 아트 가든에서 크리스마스 테마 영상을 95m의 국내 최대 규모 스크린을 통해 보여줄 때는 북유럽 크리스마스 축제에 온 것 같더라고요.

크리스마스 팝업. /파라다이스 시티

◊맛집은 新천국도, 미술 감상은 舊천국도

이런 ‘아트’ 중심의 리조트는 ‘파라다이스 시티’가 추구하는 목표입니다. 호텔 1층 로비에 있는 데미안 허스트의 ‘골든 레전드’, 쿠사마 야오이의 ‘그레이트 자이언틱 펌킨’ 뿐만 아니라 지난 8월에는 경매회사 소더비와 뱅크시, 키스 해링의 작품을 전시하기도 했습니다. ‘솔로지옥 2′에 나온 스위트룸 벽에는 로이 리히텐슈타인의 ‘생각하는 소녀(Thinking girl)’가 걸려있었습니다.

솔로지옥 2. /넷플릭스

반면, 신(新) 천국도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맛에 강합니다. 1화에서 관희와 혜선이 간 곳은 38층에 위치한 ‘스테이크 하우스’, 3화에서 관희와 하정이 간 곳은 중식당 ‘차이나 하우스’입니다. 샹그릴라 호텔 그룹 중식 총괄 출신인 빈센트 웡 셰프가 현지 음식의 맛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베이징 덕’이 맛있습니다.

솔로지옥 3. /넷플릭스

최근에는 일식당 ‘유메야마’가 오사카 출신의 20년 경력 데판야키 전문셰프 세노 요이유키를 영입했다고 하더라고요. 데판야키 오마카세 메뉴도 준비했다고 합니다. ‘솔로지옥 3′의 출연진들은 일식당도 갈까요? 간다면 어떤 커플일까요?

오사카 출신 데판야키 전문셰프 ‘세노’. /그랜드 하얏트 제주

여기힙해 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75743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