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분위기 올리고 가격은 내리고… “아듀 2023”

박미영 2023. 12. 7. 19:5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뜰족 위한 연말 홈파티 음식은
동원 F&B, 불맛 입힌 냉장햄 제품 선봬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케이크 23종 출시
쌀쌀한 날씨 겨냥 국물요리 간편식 눈길
쌀알 35%함유 시리얼도 간식으로 제격
연말을 맞아 홈파티족을 겨냥한 맛에 건강까지 생각한 다채로운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높아진 외식 물가에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밀키트 등으로 가족, 지인과 홈파티를 계획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다가올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부터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정간편식(HMR)과 간식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풍미 가득… 캐럴도 함께 즐겨요

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동원F&B는 프리미엄 직화구이 브랜드 ‘그릴리(Grilly)’로 불맛을 입힌 차별화한 냉장햄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그릴리 직화 삼겹살 △그릴리 극한직화 후랑크 △그릴리 황금 닭가슴살 등이 대표적이다.

그릴리 직화 삼겹살은 냉장 통삼겹살을 직화그릴에 구운 신선육 간편식 제품이다. 6시간 이상 저온 숙성한 통삼겹살을 250도 오븐에서 한 번 굽고, 500도 직화그릴에 한 번 더 구워 진한 불맛은 물론 풍미와 육즙이 가득하다. 기름이 튀거나 냄새가 퍼져 집에서 굽기 번거로운 삼겹살을 전자레인지에 40초만 데우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직화구이 브랜드 ‘그릴리(Grilly)’의 직화 후랑크. 동원F&B 제공
그릴리 극한직화 후랑크는 두툼한 크기의 정통 프랑크 소시지로, 오리지널·치즈·청양고추 3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직화 오븐에 구워 진한 불맛에 육즙과 탱글탱글한 식감까지 살아 있어 반찬이나 술안주로 활용하기 좋다. 닭가슴살을 12시간 저온 숙성한 그릴리 황금 닭가슴살은 식감이 부드럽고 그릴에 두 번 구워 풍미가 가득하다. 한 팩의 단백질 함량은 22g으로, 이는 계란 약 4개를 통해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분량이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케이크를 빼놓을 수 없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행복한 ‘호호호 홀리데이’를 꿈꾸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23종을 출시했다.

‘빙글 스윙 트리’는 케이크 상단의 별을 잡고 돌리면 스노우 볼 트리가 빙글빙글 돌아가 연말 분위기를 한껏 더하는 케이크다. 배스킨라빈스의 커팅 기술로 구현한 동그란 스노우 볼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감각적인 트리 디자인을 완성했다. 아이스크림은 초콜릿, 엄마는 외계인 등 인기 있는 총 10종으로 구성해 온 가족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팡팡 스윗 드럼’은 캐럴과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케이크 양옆에 있는 별 모양 스틱을 꺼내 초코판을 실제 드럼 연주하듯 팡팡 두드리면 숨겨져 있던 초콜릿이 선물처럼 나타나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별 모양 스틱은 머들러로도 활용 가능해 실속까지 더했다. 이 외에도 ‘소원을 이뤄주는 엘프’, ‘그린 앤 화이트 트리’, ‘잠자는 숲 속의 루돌프’, ‘하트 벨벳 리스’ 등 배스킨라빈스만의 크리스마스 감성이 담긴 시즌 한정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
농심켈로그의 ‘라이스 크리스피 유니콘’. 농심켈로그 제공
◆뜨끈한 국물에 바삭한 시리얼도

쌀쌀한 날씨에는 따뜻한 국물 요리를 찾게 된다. 아워홈은 지난 8월 프리미엄 HMR 브랜드 ‘구氏(씨)반가’를 론칭하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전통 한식 문화가 깃든 경남 진주 명문가, 구씨 가문의 음식 문화를 담은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다.

신제품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은 진주 지역 전통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푸짐한 소고기와 고소한 소 곱창에 국내산 애느타리버섯과 무를 넣고 끓였다. 장시간 고온 고압에서 각종 야채, 양지 등을 풍부하게 넣고 진하게 우려낸 육수를 베이스로 활용했다. 기존 시중 해장국 제품이 선지 원물 위주로 구성된 것과 달리, 해당 제품은 소고기를 듬뿍 넣어 담백한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국내산 고춧가루를 사용해 깔끔하고 얼큰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소고기알곤이전골’도 소고기와 무, 애느타리버섯을 넣고 칼칼하게 끓여낸 해장국을 베이스로 했다. 여기에 곤이와 명란을 푸짐하게 담아 시원함을 극대화했다.

끓는 물에 제품을 그대로 넣고 7∼8분간 중탕하거나 냄비에 내용물을 모두 담아 5분간 끓이면 바로 먹을 수 있다. 전자레인지 조리 시에는 전용 용기에 내용물을 붓고 4분30초간 데우면 된다.

농심켈로그는 ‘라이스 크리스피 유니콘’을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쌀알이 35% 함유되어 있으며 오븐에 건강하게 구워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쌀 시리얼 사이사이로 달콤한 마시멜로 향이 녹아들어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네 가지 색상의 귀여운 유니콘 스프링클이 뿌려져 있어 보는 재미까지 쏠쏠하다. 제품 1개당 20g의 소용량과 81㎉의 부담 없는 열량으로 출출한 오후 시간에 가볍게 먹기 좋다.

박미영 기자 mypar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