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 법무보호대회 개최

김은진 기자 2023. 12. 7. 19:2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 오후 수원특례시 팔달구 호텔리츠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3 경기지부 법무보호복지대회'에서 신봉수 수원지방검찰청 검사장, 정병헌 서울지방교정청장, 이재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장, 이삼구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경기지부협의회장 등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홍기웅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가 법무보호 사업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는 7일 오후 수원시 팔달구 호텔 리츠에서 ‘2023 경기지부 법무보호대회’를 개최했다.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경기지부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경기지역 법무보호 사업에 참여한 자원봉사자의 역량을 결집시키고 법무보호 사업에 대한 홍보를 통해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신봉수 수원지검장, 정병헌 서울지방교정청장,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시갑), 더불어민주당 박옥분 경기도의회 의원(수원2), 이재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장, 이삼구 법무보호위원 경기지부협의회장, 김현수 수원특례시 제1부시장, 정구원 경기도 자치행정국장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김득주 법무보호위원 경기지부협의회 사무처장의 사회로 시작된 1부 법무보호복지대회에선 법무보호복지공단 홍보 영상 시청, 법무보호 유공 자원봉사자 표창, 마음열기 대회 우수작 및 우수 위원회 시상, 법무보호 사업 기금 전달식 등이 이뤄졌다.

이번 행사에서 이삼구 협의회장과 위원들은 법무보호 사업의 발전과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자립을 위해 법무보호 사업 기금 4천만원을 기부했다.

이어진 2부 화합의 장에선 공단의 홍보대사인 가수 한수영과 개그맨 최홍림 등의 다양한 공연이 진행됐다.

신봉수 검사장은 축사를 통해 “법무보호복지 가족 여러분들의 따뜻한 사랑과 배려, 믿음,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법무보호대상자들이 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발을 내디딜 수 있었다”며 “법부보호복지 사업에 대한 우리 사회의 이해와 공감이 더욱 확산돼 앞으로도 큰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준 지부장은 “단 한 명의 출소자라도 놓치지 않고 끝까지 지역사회에서 건전한 사회인으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화답했다.

김은진 기자 kimej@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