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눈꽃 동행축제' 개막 방송…"중기제품 특가"[중기소식]

배민욱 기자 2023. 12. 6. 09:3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공영홈쇼핑 '눈꽃 동행축제'. (이미지=공영홈쇼핑 제공) 2023.12.0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6일 중소기업계 소식.

▲공영홈쇼핑이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주관하는 '눈꽃 동행축제' 개막에 맞춰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공영홈쇼핑은 7일 오후 6시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 눈꽃 동행축제 개막식에 맞춰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과 TV 홈쇼핑을 통해 특집 방송을 한다. 공영라방은 릴레이 특집방송으로 동행축제 개막식 현장에서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특집 방송에서는 우수한 우리 중소기업 상품을 엄선해 특가로 준비했다. '더바른떡'(오후 5시, 이하 방송시작 시간), '피유블릭 천연소가죽 로퍼'(오후 6시)다. TV 홈쇼핑은 '도니블루 캡슐세제'(오후 4시50분)와 '김규흔 오란다세트'(오후 5시 40분)를 특집으로 선보인다. 이번 동행축제를 맞아 1일부터 한 달간 '나눔적립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중기유통센터)는 7일 서울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공공구매제품 구매상담회를 연다. 공공구매제품 구매상담회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제품의 조달 시장 진출과 공공기관의 중소기업 공공구매 제품구매를 촉진하기 위해서다. 이번 상담회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무역보험공사를 비롯해 총 37개 공공기관이 참여한다. 이들은 63개 중소기업과 함께 총 160건 이상의 구매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구매상담회에 참여하는 중소기업 15개사의 제품이 전시된다. 공공구매 전문가의 멘토링 부스도 운영된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중소벤처기업과 함께한 기술거래 10주년 페스타'를 열었다. 지난 10년간 기보의 기술거래 성과를 알리고 미래비전을 제시하기 위해서다. 기보는 이날 '기보가 밀고 민간이 이끄는 자생적 기술거래 시장 육성'을 미래비전으로 제시했다. 또 향후 민간 기술거래기관과의 기술이전 공동중개사업 및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을 통한 민간 비즈니스 창출 등 민·관 협력사업을 강화한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기보의 기술거래인프라를 내년 1월부터 민간에 개방하겠다"며 "기술혁신 종합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여경협)는 '눈꽃 동행축제 및 온기 나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 눈꽃 동행축제는 온 국민이 힘을 모아 경제 활력을 만들고 그 온기를 곳곳에 전하자는 취지를 담아 기존의 판촉행사에 더해 '온 국민, 힘 모아 온기 나눔' 캠페인이 함께 전개된다. 31일까지다. 여경협은 9000여명의 회원과 여성기업을 중심으로 '눈꽃 동행 축제와 온기 나눔 캠페인'을 홍보하고 적극 동참을 부탁했다. 전국 18개 지회를 중심으로 지역 곳곳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기부금 전달, 김장 봉사, 연탄 나눔, 기타 물품 후원 등 온정의 손길도 이어가고 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은 5일 서울 강남의 복합문화공간 fyi에서 코스포 운영진과 대기업, 글로벌기업 등 생태계 파트너들이 함께 하는 네트워킹 행사 '파트너스데이'를 열었다. 코스포 파트너스데이는 스타트업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자 하는 대기업, 글로벌기업, CVC(기업형 벤처캐피탈) 등 특별회원사를 대상으로 매년 1회 진행된다. 올해는 '연말결산' 콘셉트로 열렸다. 박재욱 의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최성진 코스포 대표가 올해 활동을 리뷰하고 내년 계획을 간략히 예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실천, 용기, 성공적 실패 등 16개 키워드가 적힌 연말결산 질문카드를 활용해 한해를 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홈앤쇼핑은 지역복지 활성화와 사회공헌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서울사회공헌대전에서 사회복지협의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서울사회공헌대전은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행사다. 홈앤쇼핑은 최근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 골드 등급(누적기부금액 5억원 이상)에 가입하는 등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는 기부 문화의 확산을 위해 동참하고 있다.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아름다운가게 물품 기부, 임직원이 참여하는 김장 봉사 활동, 취약계층의 자립을 돕기 위한 급식조리사 양성 지원 사업 등도 진행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