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카봇 '팬타스톰X', '제1회 대한민국 우수완구 대상' 대상 수상

이원희 2023. 12. 5. 12:4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의 국산 남아 완구 브랜드인 '헬로카봇'의 '펜타스톰X'가 지난 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우수완구 대상'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첫 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우수완구 대상'은 회원사들의 사기 진작과 완구산업 활성화 및 우량 완구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한국완구공업협동조합이 시설한 상이며, 초이락의 '펜타스톰X'가 수상한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이다.

'헬로카봇' 시리즈 전체의 시그니처 카봇인 '펜타스톰X'는 대형 5단 합체물이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 즈음에 출시돼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왔다. 현재 새롭게 진행되는 '헬로카봇X' 시리즈에서도 미스터리한 카봇 '라이프X'와 함께 활약 중이다.

'대한민국 우수완구 대상' 측은 "'펜타스톰X'는 합체 로봇의 모든 기술적 요소가 집약됐다 할 수 있는 제품이며, 시선을 압도하는 크기와 육중함이 잘 느껴지도록 바디밸런스가 잘 구현됐다"면서 "대한민국의 대표 로봇 완구를 하나만 꼽으라고 한다면, 주저 없이 '헬로카봇'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펜타스톰X'를 고를 수 있다"고 대상 선정 사유를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