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 수료생 99명 배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대학교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원장 이미순)이 지난 2일 대구대 경산캠퍼스 평생교육관 소극장에서 '2023학년도 성과보고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은 2014년부터 정보영재교육원 수료생을 배출한 이래 올해까지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 출신 학생들은 과학고, 국제고, 외고 및 서울대, 카이스트, 포스텍, 디지스트 등 유수 대학에 진학해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대학교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원장 이미순)이 지난 2일 대구대 경산캠퍼스 평생교육관 소극장에서 ‘2023학년도 성과보고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지난 3월부터 120시간에 걸친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 99명(정보 27명, 융합 44명, 외국어 28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이날 임하준(무학고등학교 2학년) 학생은 우수한 성적과 모범적인 태도로 최우수상(대구대학교 총장상)을 수상했다. 박성민(영천고등학교 2학년)은 청맥장학회(회장 김태은)에서 수여하는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았다.
융합영재교육원 학생들은 탐구논문집을 발간했고, 대구대 교수(원희철, 윤상후, 오유수, 박종근, 이미순)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윤종필 교수의 사사(멘토링)를 받아 대학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출전을 준비 중이다.
또한 융합2 머신러닝을 탐구한 학생들의 ‘노 코드 AI Tool을 이용한 기후별 범죄 발생율 예측 회귀분석 연구’는 학술지(한국산업정보학회) 논문에 게재되기도 했다.
정보영재교육원의 학생들은 상반기 기본 C언어와 파이선(Python)을 배워 미니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하반기 동안은 고급C 프로그래밍과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에 대해 배우며 미래 정보 전문가로서의 기량을 키웠다.
올해 외국어영재교육원에 참여한 학생들은 한국어, 영어 및 중국어 작문을 엮어 창의적인 작품집(vol. 4)으로 발간하는 등 외국어 역량을 높였다.
이날 수료식과 함께 진행된 성과보고회에서 융합 학생들은 팀별로 진행한 탐구 프로젝트를 전시하고 학부모, 선생님,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정보 학생들은 자신의 미니 프로젝트를, 외국어 학생들은 중국어와 영어 스피치 실력을 뽐내며 1년간 열심히 배우며 성장한 모습을 참석자들에게 선보였다.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 강사인 김영순(성의중) 교사는 ‘2028 대입 개편 시안 분석으로 보는 슬기로운 학교 생활’에 대한 특강을 하며 수료생과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했다.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은 2014년부터 정보영재교육원 수료생을 배출한 이래 올해까지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 출신 학생들은 과학고, 국제고, 외고 및 서울대, 카이스트, 포스텍, 디지스트 등 유수 대학에 진학해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미순 원장은 “앞으로 융합 및 정보역량 신장을 위한 설계기반의 교육, 공학기반 지역연계공동교육과정 프로젝트 교육, 그리고 수준별 과정 편성을 통한 외국어 민감성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주 바뀔라"…에코프로머티, 삼성 거래대금 뛰어넘었다
- "햄버거 잘 팔면 뭐하나"…주가 반토막 난 한화갤러리아 [이미경의 인사이트]
- "이게 10만원짜리 회?" 따졌더니…"젊은 XX가 싹수없이"
- 에코프로비엠, 삼성SDI와 공급계약에 '함박웃음'…주가 25% 급등
- "전쟁 날 줄이야" 아들 군대 보낸 이스라엘 어머니들 눈물
- 여에스더, 식약처 前 과장에 고발 당했다…왜?
- 손익분기점 넘은 '서울의 봄'…관객들, 황정민 얼굴에 주먹질 '왜?'
- "화장품 통에 술 넣어 마셔"…오은영도 경악한 '알콜 지옥'
- '무인도의 디바' 종영 최고 시청률 10.5%, 박은빈·김효진 드림 프로젝트 '성공'
- 전세대출사기에 이용된 지적장애인, 빚 1억 남기고 사라지더니…